[N] [운행의 변화] 에치젠철도와 후쿠이철도: 지방사철에서 드문 상호직통운행 실시(2016년3월27일부터)
2016년_3월31일까지_이야기/시각표개정_변화 2016. 3. 14. 03:22[운행의 변화] 에치젠철도와 후쿠이철도: 지방사철에서 드문 상호직통운행 실시(2016년3월27일부터)
티스토리 내용 전달도 17일 남았네요. 앞으로 특징적 내용을 정리해서 여러분과 함께 합니다. 3월31일까지 JTINSIDE의 글을 계속 읽어주시는 모든 분께 미리 감사 인사 드립니다.
|
2016년1월 현재는 아래 지도와 같이 다와라마치역에서 환승을 해야 하지만, 3월27일부터 직통운행 열차를 이용하면
환승 없이 한번에 갈 수 있어서 환승의 불편함과 소요시간 증가가 해결됩니다.
에치젠철도(えちぜん鉄道) 미쿠니아와라선(三国芦原線)과 후쿠이철도(福井鉄道) 후쿠부선이 2016년3월27일부터 상호직통운행 실시를 결정했다. 철도와 궤도로 다른 사업자가 상호직통운행을 하는 일본 내 유일한 구간이 된다. 또한 지방사철끼리 직통운행이라는 드문 구간이 된다.
|
▶급행열차도 운행
상호직통운행은 두 회사의 사장이 1월21일에 후쿠이현청을 방문, 니시카와 카즈미(西川一誠) 지사에
개업일을 보고했다. 상호직통운행은 니시카와 지사가 첫 당선한 2003년부터 공약(매니페스트)로 약속한
주요 사업 중 하나로, 13년이 넘어서야 실현된다.
상호직통운행 구간은 에치젠철도(에치테츠, えち鉄) 미쿠니아와라선 와시즈카하리바라(鷲塚針原)~
후쿠이철도(후쿠테츠, 福鉄) 후쿠부선(福武線) 에치젠타케후(越前武生) 사이다.
연결점인 다와라마치역(田原町駅)에서 상호직통운행을 한다. 직통운행은 06~19시에 실시하며,
이 중 통근/통학이 많은 06~09시대는 에치테츠 후쿠다이마에니시후쿠이(福大前西福井)~에치젠타케후 사이에서 실시.
또한 09~19시는 와시즈카하리바라~에치젠타케후 사이에서 할 방침이다.
직통열차는 주로 급행운행으로, 낮에는 시간 당 1편을 운행할 예정이다.
직통운행에 따라, 소요시간은 와시즈카하리바라~에치젠타케후 사이가 현재 80분에서 60분으로,
후쿠다이마에니시후쿠이~에치젠타케후 사이는 약 70분에서 50분으로 줄어들 전망이다.
▶저상차량(LRV)도 투입
차량은 후쿠테츠의 차세대 저상차량(LRV, Light Rail Vehicle) 후쿠램(FUKURAM)과 에치테츠에 도입하는
같은 형식의 저상차량을 중심으로 운행할 예정이다.
에치테츠와 후쿠테츠 운전사는 다와라마치역에서 교대, 자사 구간만 담당한다.
**에치젠철도의 저상차량 도입은 2015년 티스토리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http://jtinside.tistory.com/7202
또한 직통운행 시작일에 후쿠이철도 후쿠부선 후쿠이에키마에선(福井駅前線)이 JR후쿠이역(福井駅) 앞까지
선로를 연장함에 따라 이날은 후쿠이의 철도궤도 네트워크가 크게 변하는 날이 된다.
**후쿠이역 앞 연장 전 모습은 여행기에서 전해드렸습니다.
http://cafe.daum.net/jtrain/MoCF/72
출처: 1월22일, 타비리스
'2016년_3월31일까지_이야기 > 시각표개정_변화' 카테고리의 다른 글
[N] [기획승차권 개선] 도쿄메트로, 도에이지하철: 일부 일일승차권을 ‘일수제’에서 ‘시간제’로(3월26일부터) (0) | 2016.03.15 |
---|---|
[N] [JR동일본] 특급 츠가루 3왕복으로 줄이고, 신칸센 억세스열차와 운행 횟수 조정 및 폐지 등 (0) | 2016.03.15 |
[N] [시각표개정] 교토탄고철도: 각 노선 열차 증편, 통과대기 줄이는 쾌속열차 늘린다(3월26일부터) (0) | 2016.03.14 |
[N] [2011년3월11일은 끝나지 않았다] 동일본대지진 당시 특급 수퍼-히타치: 역에서 출발 못하고…… (0) | 2016.03.11 |
[N] [철도 트리비아-338] 6년만에 운행재개하는 메이쇼선: 이름에 감춰진 ‘건설계획’ (0) | 2016.03.06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