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SSIOPEIA의 철도이야기 [JTInside] :: [N] [운행의 변화] 에치젠철도와 후쿠이철도: 지방사철에서 드문 상호직통운행 실시(2016년3월27일부터) free counters

[운행의 변화] 에치젠철도와 후쿠이철도: 지방사철에서 드문 상호직통운행 실시(2016327일부터)

 

 

티스토리 내용 전달도 17일 남았네요. 앞으로 특징적 내용을 정리해서 여러분과 함께 합니다.

331일까지 JTINSIDE의 글을 계속 읽어주시는 모든 분께 미리 감사 인사 드립니다.

 

 

20161 현재는 아래 지도와 같이 다와라마치역에서 환승을 해야 하지만, 327일부터 직통운행 열차를 이용하면

환승 없이 한번에 있어서 환승의 불편함과 소요시간 증가가 해결됩니다.

 

 

에치젠철도(えちぜん鉄道) 미쿠니아와라선(国芦原線) 후쿠이철도(福井鉄道) 후쿠부선이

2016327일부터 상호직통운행 실시를 결정했다.

철도와 궤도로 다른 사업자가 상호직통운행을 하는 일본 유일한 구간이 된다.

또한 지방사철끼리 직통운행이라는 드문 구간이 된다.

 

 

급행열차도 운행

상호직통운행은 회사의 사장이 121일에 후쿠이현청을 방문, 니시카와 카즈미(西川一誠) 지사에

개업일을 보고했다. 상호직통운행은 니시카와 지사가 당선한 2003년부터 공약(매니페스트) 약속한

주요 사업 하나로, 13년이 넘어서야 실현된다.

 

상호직통운행 구간은 에치젠철도(에치테츠, えち) 미쿠니아와라선 와시즈카하리바라(鷲塚針原)~

후쿠이철도(후쿠테츠, ) 후쿠부선(福武線) 에치젠타케후(越前武生) 사이다.

연결점인 다와라마치역(田原町)에서 상호직통운행을 한다. 직통운행은 06~19시에 실시하며,

통근/통학이 많은 06~09시대는 에치테츠 후쿠다이마에니시후쿠이(福大前西福井)~에치젠타케후 사이에서 실시.

또한 09~19시는 와시즈카하리바라~에치젠타케후 사이에서 방침이다.

 

 

직통열차는 주로 급행운행으로, 낮에는 시간 1편을 운행할 예정이다.

직통운행에 따라, 소요시간은 와시즈카하리바라~에치젠타케후 사이가 현재 80분에서 60분으로,

후쿠다이마에니시후쿠이~에치젠타케후 사이는 70분에서 50분으로 줄어들 전망이다.

 

저상차량(LRV) 투입

차량은 후쿠테츠의 차세대 저상차량(LRV, Light Rail Vehicle) 후쿠램(FUKURAM) 에치테츠에 도입하는

같은 형식의 저상차량을 중심으로 운행할 예정이다.

 

 

에치테츠와 후쿠테츠 운전사는 다와라마치역에서 교대, 자사 구간만 담당한다.

**에치젠철도의 저상차량 도입은 2015 티스토리에서 확인할 있습니다.

http://jtinside.tistory.com/7202

 

또한 직통운행 시작일에 후쿠이철도 후쿠부선 후쿠이에키마에선(福井駅前線) JR후쿠이역(福井) 앞까지

선로를 연장함에 따라 이날은 후쿠이의 철도궤도 네트워크가 크게 변하는 날이 된다.

 

**후쿠이역 연장 모습은 여행기에서 전해드렸습니다.

http://cafe.daum.net/jtrain/MoCF/72

 

출처: 122, 타비리스

Posted by CASSIOPEIA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