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SSIOPEIA의 철도이야기 [JTInside] :: [철도 투자계획] 수도권 대형사철(3): 케이큐: 신형차량 투입, 케이세이전철: 역 리뉴얼, 소테츠: 차량 리뉴얼 free counters

[철도 투자계획] 수도권 대형사철(3): 케이큐: 신형차량 투입, 케이세이전철: 리뉴얼, 소테츠: 차량 리뉴얼

 

수도권 대형사철의 2016 설비투자계획을 회사 별로 올릴 예정입니다.

케이오전철은 발표하지 않아서 제외.

 

토큐전철과 토부철도는 1

http://jtinside.tistory.com/7834

 

오다큐전철, 세이부철도는 2

http://jtinside.tistory.com/7835

 

수도권 대형사철들이 2016년도 설비투자계획과 철도사업계획을 대부분 발표했다.

다양한 내용 중에 이용자와 직접 관련있을 부분을 모아보았다.

 

케이큐전철: 1000 32 투입

케이큐전철(京急電) 2016년도 설비투자액은 205억엔으로, 차량 제작으로 1000 32,

2100 16량을 리뉴얼한다. 1000형은 20163월부터 운행을 시작한 1800번대로, 4량편성 8편이다.

 

 

또한 2000년에 착수한 케이큐카마타역(京急蒲田) 근처 연속입체교차화공사는 2016 말에 완료한다.

다이시선(大師線) 연속입체교차사업은 잠정 정비구간으로 히가시몬젠~코지마신덴(東門前~小島新田) 사이의

지하화공사를 계속 진행한다.

 

케이세이전철(京成電): 케이세이우에노역 리뉴얼 착수

케이세이전철의 2016년도 설비투자액은 128억엔으로 3000 차량을 8 2편성과 6 1편성을 새로 만든다.

 

오시아게선(押上線) 오시아게~야히로(押上~) 사이 1.5km 연속입체교차사업은 2016년도가 마지막이다.

이미 2013년에 상행선, 2015년에 하행선 고가화를 실시했으나, 고가 아래 정비 등을 실시, 올해 사업을 완료한다.

마찬가지로 오시아게선 요츠기~아오토(~青砥) 2.2km 연속입체교차사업은 2015년에 착수했다.

 

개량으로는 케이세이우에노역(京成上野) 리뉴얼이 눈에 띈다.

콩코스를 중심으로 전면 리뉴얼 예정으로, 2016년부터 설계에 착수한다.

센주오하시역(千住大橋) 리뉴얼도 실시, 구내 점포를 새로 만든다.

 

 

사가미철도: 네이비블루(Navy Blue) 추가

소테츠그룹(グル) 2016년도 철도사업 설비투자액은 89억엔이다.

소테츠() 과제는 JR, 토큐와의 상호직통운행으로 도심 직통 프로젝트이나, 공사 정비주체는

철도. 운수기구(鉄道運輸機構) 소테츠의 설비투자계획에서는 언급하지 않았다.

 

2016년도는 9000 2편성을 리뉴얼한다.

2015년도에 1편성에 실시한 외관을 요코하마 네이비블루 하는 것으로 좌석 개량, 차내 LCD 설치를 한다.

 

 

또한 호시카와~텐노쵸(星川~天王町) 사이 연속입체교차사업을 시작, 2018년도 완성 예정이다.

요코하마역(横浜駅) 가동식 홈도어는 2015년에 3번선 플랫폼에 사용을 시작했으며, 2016년에는

1, 2 플랫폼에도 설치하여, 요코하마역 모든 플랫폼에 가동식 홈도어를 설치하게 된다.

 

외에 후타마타가와역(二俣川) 증축, 에비나역(海老名) 재건축, 와다마치역(和田町),

료쿠엔토시역(園都市), 이즈미노역(いずみ) 건물 리뉴얼을 진행한다.

 

2017 봄은 토부철도에 주목?

사철 회사의 설비투자계획은 다채롭지만, 전체를 보면 2017 수도권 사철의 시각표개정의 핵심은

토부철도의 신형차량 도입일 것이다. 유텐지역 통과선 공동사용에 따른 토큐토요코선 시각표개정도 주목한다.

 

2018 봄에는 오다큐가 시각표개정을 실시하며, 내용에는 없지만 케이오전철(京王電)에서

5000 투입으로 신형 좌석지정열차도 등장한다.

 

출처: 519, 타비리스

Posted by CASSIOPEI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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