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SSIOPEIA의 철도이야기 [JTInside] :: 48편(2009/11/10, 4일차): 그리운 열차 – 신칸센과 재래선 조합의 추억 free counters

48(2009/11/10, 4일차): 그리운 열차 신칸센과 재래선 조합의 추억

 

여행일은 2009117일부터입니다. 날짜를 통해 오해가 없도록 하겠습니다.

 

미나미센주부터 시작한 죠반선 여행으로 저녁에 센다이역에 도착했습니다.

오늘 여행의 하이라이트는 모두 끝났고요, 내일을 위해 숙소로 이동을 했습니다.

 

*48편 여행 경로:

센다이→ 하치노헤: 신칸센 하야테29(E2J68편성)

센다이역 출발, 하치노헤 도착, 환승을 위해 이동

 

 

오늘은 종일 각역정차만 했는데, ‘잠시 쉬는 열차를 탑니다.

 

[사진1601: E2계 신칸센에 탔습니다. 47편의 그 차량과는 다른 편성입니다]

 

 

[사진1602: E2계 보통석은 리클라이닝과 좌석 슬라이딩을 조합해서 편안함을 더했습니다]

 

[사진1603: 당시 도호쿠신칸센 최속등급은 하야테였습니다. 하야테29, 종점인 하치노헤까지]

 

앉자마자 피로가 몰려왔습니다 ㅜ; 거의 12시간은 서서 오다시피 했으니……

 

 

[사진1604: 센다이 출발 후 첫 정차역이 모리오카입니다. 많은 승객이 하차]

 

 

[사진1605: 2016년에 모리오카역에서 E3계 코마치가 아키타신칸센으로 분리/병결되는 모습은

이제 볼 수 없습니다. 모두 E6계로 교체를 완료했죠]

 

모리오카역에서 하행 하야테. 코마치(현재는 하야부사. 코마치)가 먼저 분리, 아키타 방면으로 갑니다.

 

 

[사진1606,1607: 분리 후 코를 닫은하야테29 E2계는 J68편성이었습니다. 하치노헤행]

 

이제 단독편성으로 하치노헤를 향해 출발

 

 

[사진1608: JR동일본 세면대에는 물수건 등이 필요 없습니다. , 비누로 씻은 후 터보건조를 할 수 있죠]

 

 

[사진1609: 승객이 많이 타면 차내판매 매출도 늘어날 가능성이 많습니다]

 

 

[사진1610: 니노헤역 정차. 홈도어를 갖추고 있습니다.

우리나라도 SRT(Super Rapid Train)가 생기면서 개업 예정인 동탄역 고속철도 플랫폼에 스크린도어를 가동합니다]

 

 

[사진1611: 가능한 쓸 일이 없어야겠지만, 차내에 심장 관련 응급상황이 생기면 유용한 AED]

 

[사진1612: ‘Terminal Stat’ 안내가 흐르면? 종점이라는 의미죠]

 

 

[사진1613: 종점 하치노헤역에 도착했습니다. 지금은 신아오모리 넘어 홋카이도신칸센 신하코다테호쿠토까지]

 

 

[사진1614: 가동식 홈도어 조작반으로 담당이 홈도어를 여닫을 수 있습니다]

 

[사진1615: 당시는 신칸센의 종점으로 신칸센을 탄 많은 승객들이 재래선 환승개찰구로 우루루~]

 

[사진1616: 여기는 출구입니다. 재래선 환승 빽도안됩니다]

 

 

[사진1617: 아오모리, 히로사키, 하코다테 방면 환승개찰구는 오른쪽으로]

 

 

[사진1618: 환승개찰구로 나가면 도호쿠선, 아오이모리철도, 하치노헤선을 이용할 수 있는데요,

2016년 현재 하치노헤역 기준으로 도호쿠선은 모두 아오이모리철도로 이관해서 도호쿠선 안내는 없습니다]

 

 

[사진1619: 하치노헤 지역 관광을 크게 붙여놓았습니다]

 

 

[사진1620: 어른의휴일 클럽회원 한정으로 삿포로. 하코다테 자유승차권을 기간한정으로 발매했습니다]

 

 

[사진1621: 이 시간대 하치노헤역 매표소는 한산합니다. 열차 운행이 다 끝나가니까요]

 

 

[사진1622: 아오모리 생산 특산물을 영상으로 보여주고 있었는데, 딸기가 있네요]

 

[사진1623: JR의 기본형 표판매기 승차권은 1,620엔까지를 표시합니다.

이 표 판매기에서는 Suica, PASMO 사용을 할 수 없음을 안내하고 있습니다]

 

 

[사진1624: 이 안내표시도 바뀌었죠. 도호쿠선 안내는 없어졌으며,

하치노헤 남북으로 재래선은 모두 아오이모리철도가 운행하고 있습니다]

 

 

[사진1625: 아오모리 쪽으로 가려면 특급 혹은 보통열차를 타야 했습니다. 신칸센 호수와 같게 해서

환승 승객이 알기 쉽도록 했죠. 하야테29호를 탄 승객은 하치노헤역에서 츠가루29호로 환승]

 

 

[사진1626: ^^또 나왔습니다. 도호쿠 지역을 청춘신발(청춘18승차권) 등으로 여행한 후에는

꿈속에서도 나타나는 701 701 701 ^^]

 

 

[사진1627: 위에서 본 차량 지붕입니다. 아래를 보니~특급열차입니다]

 

 

[사진1628: 싱글암 팬터그래프를 갖춘 이 차량은]

 

 

[사진1629: 특급 츠가루로 운행하는 E751계입니다. 7년이 지난 지금도 특급 츠가루로 운행 중인데,

신칸센이 신아오모리까지 연장된 후에는 운행구간이 짧아졌죠]

 

 

[사진1630: 히로사키행 특급 츠가루입니다.

밤늦은 시간이 아니면 특급 수퍼-하쿠쵸가 아오모리 경유 하코다테까지 운행했었습니다]

 

오늘 여행의 마지막 열차를 탑니다.

Posted by CASSIOPEI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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