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SSIOPEIA의 철도이야기 [JTInside] :: [철도 트리비아-422] 도쿄모노레일과 케이큐선 일부 구간에 ‘공짜승차’ 방법이 있다 free counters

[철도 트리비아-422] 도쿄모노레일과 케이큐선 일부 구간에공짜승차방법이 있다

 

얼마전, 토큐전철(東急電) 이케가미선(池上線) 개업 90주년을 기념, 109일에 전구간 무료로 한다고

발표해 화제가 되었다. 사실 외에도 도쿄도내에 숨은무료승차제도 가진 노선이 있다.

바로 도쿄모노레일(東京モノレ) 케이큐공항선(京急空港線)이다.

각각 일부 구간으로 들으면 납득할 있는, 하네다공항(羽田空港) 관련한 제도다.

 

자세한 내용은 하네다공항 국내선 여객터미널 사이트의

터미널 사이 이동에 대해 / 무료연락 케이큐선. 모노레일로도 소개하고 있다.

https://www.tokyo-airport-bldg.co.jp/access/moves_between_terminals/train_between_terminals.html

 

케이큐공항선을 무료로 승차할 있는 구간은 하네다공항국제선터미널~하네다공항국내선터미널

(羽田空港国際線ミナル~羽田空港国内線ミナル) 사이로, 정규운임은 140엔이다.

도쿄모노레일을 무료로 승차할 있는 구간은 하네다공항국제선빌딩~하네다공항제1빌딩 사이

(羽田空港国際線ビル~羽田空港第1ビル) 또는 하네다공항국제선빌딩~하네다공항제2빌딩 사이로,

(羽田空港国際線ビル~羽田空港第2ビル) 모두 정규운임은 200엔이다.

 

 

비행기로 장거리를 이동하는 사람에게 사소한 요금일지도 모르지만, 무료라면 득이 되는 느낌이다.

그러나 무료제도는 조건이 있어서 몇번이라도 수는 없다.

 

구간에서 보듯, 제도는 하네다공항 국내선, 국제선 항공편을 갈아타는 여행자를 위함이다.

승차할 때는 국내선, 국제선역 사이 이동할 있는승계승차표(乗継乗車票)’ 필요하다.

배포장소는 국내선 1터미널에 네군데, 국내선 2터미널에 네군데, 국제선터미널에 한군데 있는

도착안내 카운터이며, 여기서 여권과 항공권 등을 제시하면승계승차표 받을 있다.

 

 

국내선, 국제선을 갈아탄다는 취지라 도쿄모노레일 이용구간에 있는 신세이비죠역(新整備場)에는

/하차 없으며, 모두 국내선용 터미널인 하네다공항제1빌딩~하네다공항제2빌딩 사이 이용도 불가능하다.

하네다공항제1빌딩과 하네다공항제2빌딩 사이에는 400미터의 지하 연락통로가 있어서 무빙워크도 있다.

 

항공 환승에 목적이 없어도 터미널에는 매력적인 음식점, 판매점이 있다.

여기를 오가는 사람들을 위해 누구나 무료로 이용할 있는 셔틀버스가 운행하고 있다.

지상의 버스정류장을 도착/출발하기 때문에 이용자에게도 지하역보다 편할지 모른다.

 

 

다만, 공식사이트에는순환8호선, 공항접근도로 전환에 따른 교통규제로 혼잡이 발생할 있습니다라고 했다.

공항 환승이용자에는 무료인 도쿄모노레일 혹은 케이큐공항선 이용이 안심할 있다.

 

참고로 나리타공항(成田空港) 넓어서 JR동일본과 케이세이전철(京成電) 복수의 역을 설치하고 있다.

**1터미널: 나리타공항역(成田空港), 2, 3터미널: 쿠코다이니비루역(空港第2ビル)

그러나, 나리타공항에는 터미널 사이 무료 셔틀버스만 운행하고 있으며, 철도를 무료로 이용할 있는 제도는 없다.

***셔틀버스로 무료로 이동할 있는 역은 나리타공항역, 쿠코다이니비루역, 그리고 히가시나리타역이 있습니다.

히가시나리타역에서 시바야마철도와 연계.

 

출처: 916, MyNavi

Posted by CASSIOPEIA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