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SSIOPEIA의 철도이야기 [JTInside] :: [신규개발 차량] 신형신칸센 N700S 바닥 아래에 리튬전지: 뭐에 쓰는? free counters

[신규개발 차량] 신형신칸센 N700S 바닥 아래에 리튬전지: 뭐에 쓰는?

 

N700S 개요 등은 http://jtinside.tistory.com/8666

 

JR도카이는 2020년에 운행을 시작할 예정인 도카이도신칸센(東海道新幹線) 신형차량 N700S(Supreme)

정전발생 스스로 달릴 있는 기능을 도입한다.

바닥 아래에 리튬전지를 탑재, 지진발생 오랜시간 정정 터널과 교량에서 스스로 주행해서 탈출하여

승객을 대피시키기 쉬워진다. 3월에 완성하는 선행시험차에 탑재, 실용화 실험을 한다.

 

 

리튬이온전지는 도시바(東芝)에서 분사한 도시바인프라시스템즈(東芝インフラシステムズ) 여러

전기 제작사와 공동으로 개발했다. N700S 모터, 컴프레서 바닥아래 기기를 소형화, 경량화를 해서

바닥 아래 설치공간을 확보했다.

 

 

지진발생으로 터널 안과 교량에서 차량이 긴급정지, 정전이 계속되면 차량은 이동할 없다.

리튬이온전지로 시속 30km 스스로 달려서 터널 등을 빠져나와 승객을 안전하게 대피유도 있다.

츠게 코에이(柘植康英) JR도카이 사장은 철도에서는 혁명적인 기술이다라고 자신했다.

 

선행시험차에서는 N700S 탑재하는 신기술을 최종 확인한다.

탑재 차량 리튬전지의 구체 사항은 시험차에서 작업으로 결정한다.

스스로 달릴 있는 거리는 도카이도신칸센 전체 터널과 교량에서 탈출할 있도록 한다.

 

출처: 11, 뉴스스위치

Posted by CASSIOPEI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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