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선도 이야기] 오에도선을 타원형으로 표현, 도쿄지하철 노선도 디자인 오니시 칸지(마츠야마시 출신)
2018년_JTrain_Inside/화제와_이야기들 2018. 1. 16. 05:13[노선도 이야기] 오에도선을 타원형으로 표현, 도쿄지하철 노선도 디자인 오니시 칸지(마츠야마시 출신)
오니시씨가 마츠야마시 출신이라 지역 매체인 에히메신문에 실린 내용입니다.
다양한 철도노선이 복잡하게 얽혀있는 도쿄. 역과 차내에서 노선도를 보면서 환승 확인 경험이 있을 것이다.
철도회사에 따라 다양한 노선도가 존재하는데, 현재 도에이지하철(都営地下鉄)에서 사용하는 노선도의
최초 디자인은 에히메현(愛媛県) 마츠야마시(松山市) 출신 그래픽 디자이너 오니시 칸지(大西幹治, 51)다.
오에도선(大江戸線)을 타원으로 표현한 것이 특징으로 고향에서 달리는 이요철도(伊予鉄道)
순환선(環状線) 영향을 받았다고 한다.
출처: 1월8일, 에히메신문
'2018년_JTrain_Inside > 화제와_이야기들' 카테고리의 다른 글
[마지막 운행] JR동일본 다카사키지사: 3월에 115계 정기운행 마치기로. 이벤트 개최 (0) | 2018.01.18 |
---|---|
[노선의 미래] 산리쿠철도: 야마다선 이관받은 후 노선 이름은 모두 ‘리아스선’으로 (0) | 2018.01.18 |
[철도회사 사장이 ‘철도 772’에 분노, 민폐 끼치는 ‘토리테츠’의 행위는? (0) | 2018.01.15 |
[추억의 마그네틱 카드] 패스넷(Passnet) 환불은 2018년1월31일까지 (0) | 2018.01.14 |
[철도사고] 삿포로시영지하철: 홈도어 끝 쪽 펜스를 통해 선로로 넘어가 인명사고 발생(홈도어 설치 후 처음) (0) | 2018.01.14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