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SSIOPEIA의 철도이야기 [JTInside] :: 3편(11/17, 금) – 일본 공항 중 동선이 가장 편한 공항, 다음날을 위한 준비 free counters

3(11/17, ) – 일본 공항 동선이 가장 편한 공항, 다음날을 위한 준비

인천국제공항에서 나고야 츄부국제공항행 야간 운항편을 타고 츄부국제공항에 도착합니다.

*3 이동 경로:

인천국제공항나고야 츄부국제공항: 7C1608

츄부국제공항메이테츠나고야: 전좌석 지정 특급 뮤스카이(메이테츠 2003편성)

츄부국제공항 출발, 메이테츠나고야역 도착 호텔로

밤시간 비행 편은 착륙 준비도 다릅니다.

[사진61: 야간 운항편은 착륙 기내 조명을 끕니다]

[사진62: 츄부국제공항에 도착했는데요, ? 탑승교로 연결이 여객터미널과 하는 아니었습니다[

[사진63: ~여객터미널 연결이 아닌, 트랩을 붙인 버스로 이동하게 되었습니다.

이럴 캐리어가 있으면 짜증나죠 ^^; 저는 배낭 하나 달랑 들고 내렸습니다]

[사진64: 앞의 승객이 내용에 해당합니다]

[사진65: 여객터미널과 연결이 아니라서 이런 구도 촬영이 됩니다]

[사진66: 운전사꼐서 출입문 닫을 타이밍을 ^^]

공항 활주로가 있는 구역은 조심해서 운전해야 합니다. 무전으로 계속 연락하여 본관에 도착했습니다.

**개인으로는 이날 일본 입국시간 최단기록을 세웠습니다. 버스에서 내려 눈썹 휘날리게 달리기 시작,

지문, 사진 찍는 입국심사 통과 세관 검사 통과까지 걸린 시간이 4이었습니다.

스스로 시간을 의심할 정도였죠.

수하물을 우선 받을 있는 ‘Door Side’ 가능해서 이렇게 시간단축을 있었습니다.

[사진67: 3 제목을 설명할 있는 사진입니다. 입국장을 나와서 곧바로 억세스플라자로 있는데,

입국장부터 츄부국제공항역 플랫폼까지 계단이 전혀 없습니다.

(메이테츠 츄부국제공항역 플랫폼에서 개찰구까지도 계단이 전혀 없습니다) 억세스플라자와

츄부국제공항역을 이어주는 무빙워크 하나만 있어서 휠체어를 타는 사람이라도 쉽게 접근이 가능합니다]

요즘은 우리 인천국제공항 공항철도도 좋아졌습니다. 특히 2터미널역은 터미널과 가깝게 만들었죠.

츄부국제공항은 역부터 접근성이 뛰어납니다(하네다공항도 이와 비슷한 구조로 바뀌었습니다)

[사진68: 원래 계획은 정상으로 입국심사, 세관검사 마치면 2047 차를 걸로 생각했는데,

계획을 앞당겼습니다. 2007 뮤스카이를 타기로 했죠]

**이때 사용한 할인권은 박사 여행사에서 판매하는 나고야 공항열차 메이테츠였습니다.

원래 2047 열차는 1,2호차만 지정이고 나머지는 자유석이라 승차권만 할인해서 샀는데,

-스카이는 전좌석지정석인 뮤티켓을 추가로 사야 했죠. 그렇지만 시간단축이 여행에선 중요합니다.

[사진69: 창구에서 승차권을 교환 판매기에 IC카드를 넣고 1만엔을 충전했습니다]

[사진70: 그리고~2007 뮤스카이 지정석권(360) 구입했죠. 지금은 엔화가 많이 떨어져서

위에 소개한 할인권과 차이는 없습니다]

[사진71: 츄부국제공항역은 철도에서 메이테츠가 단독으로 운행합니다. 카트도 통과할 있을 정도로 넓죠]

[사진72: 2007 출발 뮤스카이는 나고야 경유, 기후까지 갑니다.

아래 있는 특급(1,2호차만 특별차)과의 소요시간 차이를 확인할 있습니다]

아래 시각표대로 나고야까지 정차역은 진구마에, 카나야마 역입니다.

[사진73: 메이테츠도 번호(넘버링) 가지고 있습니다. 예전에 각역정차 여행을 통해 찍었던

역명판을 모두 다시 찍어야 했는데, 최근 여행을 통해 모든 역명판을 확보했습니다]

[사진74: 판매기에서 지정권을 호차를 지정할 있습니다.

1호차를 지정하면 플랫폼에서 가장 걸을 있습니다. 나고야 방면으로는 뒤입니다]

[사진75: 메이테츠 간판특급 -스카이로 운행하는 2000계는 2006년에 철도우협회 로렐상을 받았습니다.

2006 블루리본상은 그야말로 독보적인 존재오다큐 50000 VSE 받았죠]

[사진76: 공항철도의 기본인 보관공간입니다. 아래쪽에는 짐이 움직이지 않게 설치되어 있죠]

[사진77: 왼쪽이 승차권입니다. 츄부국제공항~나고야 870엔인데, ‘박사 여행사에서 800엔에 할인판매.

오른쪽은 뮤티켓으로 좌석 지정권(360)입니다]

[사진78: 나고야까지 시원시원하게 줍니다. 밤시간이라 풍경은 없죠]

정차역 도착 전에 안내방송과 함께 선반 아래 색깔이 번갈아 깜빡입니다. 선반 위에 잊은 물건 없는지 확인]

** 방식은 도카이도신칸센 차세대 차량인 N700S(Supreme)에도 도입할 예정입니다.

관련 내용은 http://jtinside.tistory.com/8886

[사진81: 메이테츠나고야역에 도착, 역은 승무원이 왼쪽 오른쪽 번갈아서 출입문을 취급해야 해서

정말 바쁜 곳입니다. 역에서 조금만 지연이 되어도 후속 열차에 영향이 크죠]

[사진82: 차내 안내방송에서는 나고야라고만 합니다. 승객에 혼동을 주지 않기 위해 공식 이름은 메이테츠나고야’]

[사진83: 개찰기에 넣기 전에 마지막으로 기념촬영. 아래에 800 글씨]

[사진84: JR나고야역과는 가깝습니다. 메이테츠 기준으로 왼쪽이 JR, 오른쪽이 긴테츠가 있죠]

[사진85: 평일에 신칸센 이용 승객들이 편도로 어른 1명분만 전용으로 판매하는 판매기에 ]

[사진86: 숙소 쪽으로 가는 길에 재미있는 개들이 위에서 사람들을 바라보고 있죠 ^^

1225일에는 산타클로스 옷을 입어서 즐겁게 줍니다]

[사진87: 시간에도 영업을 하는 메이드카페와 BAR입니다. ‘모에모에 ’ ^^]

[사진88: 호랑이 소굴(토라노 아나) 문을 닫는 중이었습니다. 나나의 공연 안내(우리나라의 나나가 아녜요)]

[사진89: 드라마나 만화에서 보는 마작 하우스입니다. 이제 숙소에 왔습니다]

[사진90: 나고야에 숙박은 여기에 예약을 잡곤 했는데, 이번에는 만실이라 다른 곳으로 갔습니다]

그곳에서 숙박이 1일차 마무리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