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SSIOPEIA의 철도이야기 [JTInside] :: [새로운 철도 구동방식] 세계 최초로 태양광발전으로 달리는 전철 ‘솔라트레인’ free counters

2017년에 인도에서 운행을 시작했다는 태양광발전 열차는 열차를 움직이는데 직접 쓰지는 않고,

차내 조명 등에만 활용합니다. http://news1.kr/articles/?3052787

이번 솔라트레인은 실제 엔진을 구동해서 움직이는 형태로 열차와는 다릅니다.

 

호주 리조트 지역인 뉴사우스 웨일즈(New South Wales) 바이런베이(Byron Bay)에서 태양광발전의

전력을 이용해서 달리는 세계 최초의 열차 솔라트레인(Solar Train) 운행한다.

 

 

 

건물과 차량에서 더블 발전

솔라트레인은 디젤엔진을 탑재한 열차를 개량한 열차다.

차량 지붕에는 태양광발전 패널을 달아서 발전한 전력을 배터리에 충전하고 모터를 구동해서 노선을 이동한다.

또한 건물에도 태양광발전 패널을 설치, 열차가 정차 중에 충전할 있다.

 

2량편성 열차 정원은 100명으로 휠체어와 자전거, 서핑버드 등을 실을 있다.

또한 충분히 태양광발전이 안된 경우 예비용으로 디젤엔진이 하나 있다.

역에는 장애자용 설비와 벤치, 대피소, 자전거 수용공간을 갖추고 있다.

 

느긋하게 해변가를 이동

열차 운행경로는 바이런베이에 있는 노스비치역(North Beach)부터 바이런비치역까지를 하루 8왕복한다.

주행속도는 25km/h 늦추며 편도 3km 10분에 잇는다.

솔라트레인은 13 전에 폐선한 노선을 바이런베이 트레인(Byron Bay Train) 복원하고, 이상

이용하지 않는 디젤철도를 복원해서 운행을 시작했다.

또한 정부로부터 보조금을 받지 않고 스스로 세계 최초의 태양광열차 운행도 주목받고 있다.

 

운임 내고 승차 가능

열차 운임은 5세까지는 무료, 6~13세는 2달러, 14 이상은 3달러다.

201712월부터 운행을 시작, 20181 정식 상업운행을 안내하고 있다.

 

 

출처: 22, Bouncy

Posted by CASSIOPEIA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