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발표는 JR도카이 구간인 도카이도신칸센에서 은퇴 내용입니다.
JR서일본 산요신칸센 구간을 운행하는 같은 계열인 700계(레일스타 포함)는 계속 운행할 예정인데,
실제로 16량 편성 700계로 운행하는 열차가 많지 않습니다.
4월9일, JR도카이는 도쿄~신오사카(東京~新大阪) 도카이도신칸센(東海道新幹線)에서 운행하는
신칸센 700계를 2020년3월에 은퇴시키기로 결정했다.
후속차량인 N700A(Advanced)로 교체를 완료하기 위함으로 ‘오리너구리(カモノハシ)’ 선두 모양으로
애칭이 붙은 700계는 운행을 시작한 지 21년만에 도카이도신칸센 구간에서 사라진다.
JR도카이와 JR서일본이 공동으로 개발한 700계는 1999년3월에 운행을 시작했다. 도카이도신칸센에서는
2020년 봄부터 모든 차량이 최고시속 285km로 운행하기 때문에 270km/h인 700계 은퇴를 결정했다.
JR서일본 신오사카~하카타(博多) 산요신칸센(山陽新幹線)에서는 2020년 이후도 운행을 계속할 걸로 보인다.
출처: 4월9일, 지지통신
'2018년_JTrain_Inside > 인프라_취약성_개선' 카테고리의 다른 글
[철도인프라 변경] 시코쿠 아사카이간철도: DMV 애칭과 디자인 공모 – 2020년 운행시작 목표 (0) | 2018.04.21 |
---|---|
[운행변화 영향] JR큐슈 시각표개정 이후 한달: 미야자키현 승객은 매일매일이 힘들다 (0) | 2018.04.20 |
[새로운 철도인프라] JR니이가타역: 신칸센과 재래선 특급을 같은 플랫폼에서(4/15) (0) | 2018.04.18 |
[미래노선 투자] JR서일본, 난카이전철: 나니와스지선 민간출자분 330억엔 전액 부담한다 (0) | 2018.04.17 |
[리뉴얼 차량] 통근전철이 관광열차로 변신! 닛코선의 새로운 ‘이로하’ 등장 (0) | 2018.04.1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