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SSIOPEIA의 철도이야기 [JTInside] :: 49편(11/20 일, 월) – 여행 마지막 낮 버스를 타고(2) free counters

히로시마역 남쪽출구 세븐일레븐 앞에 있는 윌러익스프레스버스(WE버스) 타고 오사카우메다로 이동했습니다.

 

*49 이동 경로:

히로시마역 남쪽출구 윌러버스터미널 오사카우메다: 윌러버스 C1416

윌러버스터미널 오사카우메다→ JR오사카역: 걸어서 이동

코다니SA 출발, 키비SA 오고PA 정차 WE버스터미널 오사카우메다 하차

 

 

1645분에 히로시마를 출발한 WE버스 C1416편은 오사카 도착 전까지는 군데 휴게소를 들렀는데요,

휴게소는 히로시마시에 있는 코다니SA(Service Area)였습니다.

 

 

 

[사진1431: 2x2 배열이지만, 홀더를 간섭을 최소화 했습니다그란데(Grande) 크기는 홀더에 들어가진 않네요 ^^]

 

운전사가 인원 점검을 출발했습니다. 1시간 정도 주행 번째 휴게소에 들어갑니다.

 

 

[사진1432: 이번 휴게소는 1925분에 출발합니다]

 

[사진1433: 밤이라 파란색이 나오네요. 키비SA입니다. ‘키비이름이 익숙하신가요?

JR키비선(吉備線) 있죠. 여기는 오카야마현(岡山県) 산요자동차도로의 휴게소입니다]

 

 

[사진1434: 영어로도 안내하는 키비SA입니다]

 

 

[사진1435: 오카야마는 전설에 나오는 모모타로(桃太) 유명한 곳입니다.

 

[사진1436: 휴게소의 식당은 우리나라 휴게소와 크게 다르진 않습니다]

 

 

[사진1437: 전국 SA, PA 스탬프를 모으는 책이 있나 보네요^^; 전국을 돌아다니려면 철도 수준의 근성이 필요하겠습니다]

 

[사진1438,1439: 키비SA 기념품 판매공간도 편입니다. 계산 카운터는 5]

 

버스는 운전기사가 인원을 확인하고 키비SA 출발했습니다.

 

[사진1440: 현재 2032분입니다. 저는 번째 좌석을 지정 받았으며, 밤시간이긴 했지만, 전망도 괜찮았습니다]

 

 

[사진1441: 마지막 휴게소에 도착했습니다. 출발은 2130분이라고 했는데, 때부터 정체가 되었습니다]

 

원래 키비SA 출발 2050 전후로 휴게소에 들어가는 표준이었는데, 2020분쯤부터

도로 공사로 인해 정체가 생기기 시작했고요, 번째 휴게소를 들르려고 진입을 했는데,

버스 주차공간이 나오지 않아서 다시 휴게소를 나와서 들어간 곳이 지금 보여드리는 휴게소입니다.

 

 

[사진1442: 효고현 산요자동차도로에 있는 오고PA(Parking Area)입니다.

모테나스는 NEXCO서일본의 상업시설 이름입니다. SA PA 주유소 유무, 크기 등으로 구분했으나,

요즘은 주유소가 있는 PA 있으며 규모도 SA보다 PA 있어서 구분이 명확하지 않습니다]

**’모테나스 접대하다, 대접하다 뜻을 이미지 했습니다.

 

 

[사진1443: 왼쪽에는 NEXCO 서일본 마크가 있습니다. 국철이 JR 분할 회사마다 색상을 달리했는데,

NEXCO JR 쪽과 비슷하게 색상을 배치했습니다]

**NEXCO 동일본, 중일본, 서일본 있으며, 색상은 왼쪽 글씨와 같습니다.

 

 

[사진1444: 운전사가 해야 일을 바퀴를 통해 확인할 있습니다. 이렇게 하는 정상입니다]

 

[사진1445: 이날 오고PA에는 화물차가 굉장히 많았습니다. 일본은 화물차 운전사가 귀중한 자원 상태]

 

 

[사진1446: 오고PA 샤워시설도 있고, 동전 빨래방도 있습니다. 모두 24시간 영업합니다]

 

 

[사진1447: 오고PA에는 세븐일레븐이 입점해 있습니다. 시중 편의점과 가격도 동일합니다. 당연히~IC카드 OK]

 

[사진1448: 일본 편의점 매출의 축이 되는 도시락, 주먹밥입니다. 혼밥을 하는 사람이 점점 늘면서

편의점 음식도 진화하고 있죠. 프로그램에서 하코네 지역 편의점을 즐긴 연예인도 있었습니다]

 

[사진1449: 오고PA 상행선 스탬프입니다. 의미는 하행선 스탬프는 다르다는 거겠죠?]

 

[사진1450: 현재 위치 기준으로 교통정보를 보니 고베 방면, 스이타 쪽은 정체가 있고,

노란색으로 통행금지 안내도 있습니다]

 

저는 오사카까지 가며, 버스는 교토까지 갑니다. 저한테는 마지막 휴게소였습니다.

원래 2130 출발이었는데, 인원 점검을 빨리 2128분에 출발했습니다.

여행기에 쓰는 시간은 전화에 있는 메모로 당시 상황을 모두 기록했기에 가능했습니다.

 

 

[사진1451: 산요자동차도로를 달리고 있습니다. 사진으로 봐서는 차가 별로 없어 보이는데요]

 

도로정체 때문에 10여분 늦은 상태였지만, 속도위반 그런 하지 않았습니다.

 

[사진1452: 우리나라에선 구글지도로 길안내 기능을 쓰진 못하지만, 일본에서는 별도의 길안내

프로그램을 설치하지 않아도 구글지도 앱이 길안내 기능을 해서 편리했습니다. , 속도는 표시하지 않습니다]

 

다행히도 지연이 오사카 쪽으로 오니 조금씩 풀렸습니다.

 

[사진1453: 잠시 윌러버스터미널 오사카우메다에 도착 안내가 떴습니다]

 

 

[사진1454: WE버스 오사카우메다 터미널에 도착했습니다]

 

 

[사진1455: 현재 2214분인데, 야간버스 출발은 이제 본방송입니다]

 

 

[사진1456: 오사카우메다 터미널은 이번 여행에 번째네요(처음은 신주쿠행 야간버스 이용)]

 

아직 제가 타야 버스가 남아 있습니다. 이를 위해 서둘러 오사카역으로 이동했습니다.

 

[사진1457: 가지고 있던 짐을 모두 여기에 넣었습니다. 이곳 코인락커는 시간제이며, 작은 크기는 200엔부터]

 

 

[사진1458: 지하보도 보행자 신호는 건널 사람이 직접 버튼을 누르면 잠시 바뀝니다]

 

 

[사진1459: 오사카우메다 터미널이 있는 스카이빌딩에서 오사카역까지는 지하보도를 건너야 합니다]

 

 

[사진1460: 빠른 걸음으로 JR오사카역 건물로 이동했습니다]

 

이제 호텔에 맡긴 짐을 찾으러 JR 이용합니다.

Posted by CASSIOPEI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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