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SSIOPEIA의 철도이야기 [JTInside] :: [2018년7월호우] 고속도로, 철도인프라 막대한 피해 free counters

기상청에서 이번 집중호우를 해이세이30년7월호우 명명했습니다.

이 글에서는 '2018년7월호우'로 합니다.

 

서일본 지역을 중심으로 내린 집중호우로 NEXCO서일본(西日本高速道路) 관내에서는 78 시점에서

긴키, 나카츄고쿠, 큐슈의 47개소에서 경사면과 다리 붕괴 피해를 확인했다.

7개소는 복구까지 오랜 시간이 걸릴 예정이다.

JR서일본과 JR시코쿠 관내에서는 교각이 유실되어 철도 불통구간이 발생했다.

 

NEXCO서일본에 따르면, 한때 최대 2,268km 도로에 통행금지가 발생, 2005 민영화 이후 최대규모라고 밝혔다.

코치자동차도로(高知自動車道) 오토요나들목~신구나들목(大豊IC~新宮IC) 상행선에 있는 타치카와터널(立川トンネル)

남쪽 근처 도로 경사면이 붕괴되었다. 인명피해는 없었다.

 

 

츄고쿠도로(国道) 호쿠보나들목~니이미나들목(北房IC~新見IC) 상행선에서는 경사면이 붕괴,

민가 2채에 토사가 유입되는 지역에서 피해가 확인되고 있다.

 

JR서일본과 게이비선(芸備線) 시라키야마~카루가(白木山~狩留家) 사이 1미사사가와교량(1三篠川橋梁)

대부분 유실되었다.

JR시코쿠 요산선(讃線) 모토야마~칸온지(本山~音寺) 사이도 사이타가와교량(財田川橋梁)

교각이 비뚤어져서 선로가 휘어져있다.

 

출처: 78, 마이니치신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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