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SSIOPEIA의 철도이야기 [JTInside] :: [신기술 도입 고민] 국토교통성: 호쿠리쿠신칸센에서도 가변궤간전차(FGT) 포기 방침 free counters

827, 국토교통성은 호쿠리쿠신칸센(北陸新幹線) 바퀴 사이 폭을 바꿔서 신칸센과 재래선 모두 달릴 있는

신형차량 가변궤간전차(FGT, Free Gauge Train) 도입을 포기할 방침을 여당 쪽에 설명했다.

JR서일본으로부터 824일에 도입 포기 의향에 대한 보고를 받았다.

**호쿠리쿠신칸센은 현재 도쿄~가나자와(東京~) 구간 운행 중이며, 가나자와~츠루가(敦賀)

~신오사카(新大阪) 구간이 남아있습니다.

 

FGT 둘러싸고 JR큐슈도 큐슈신칸센(九州新幹線) 니시큐슈루트(西九州, 나가사키신칸센, 長崎新幹線)

도입을 포기했으며, 일본 신칸센에 FGT 도입계획은 모두 좌절되었다.

 

 

827 여당의 정비신칸센 건설추진 프로젝트팀에서 국토교통성이 보고했다.

JR서일본 홍보담당자는 내구성과 비용에 문제가 해결되지 않은 상태에서 도입은 어렵다라고 설명했다.

한편 프로젝트팀 리더인 키시다는 회의를 마친 지역에 설명 확실한 대응을 국토교통성에 요구했다.

이후 프로젝트팀이 결론을 내리겠다라고 말했다.

 

출처: 828, 아사히신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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