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SSIOPEIA의 철도이야기 [JTInside] :: [철도 마스코트 이야기] 고베전철의 마스코트 ‘신짱’: 운전실/차장실에서 안전을 지킨다 free counters

신짱(しんちゃん) 2010년에 태어난 수컷 개로 고베전철(, 신테츠)의 마스코트 캐릭터다.

전철의 요정 테츠쿤(てつくん)’과 짝을 이뤄 신테츠그룹(グル) 분위기를 살리고 있다.

사실 신짱은 하나만 있지 않다. 신테츠 열차 중 23편성 운전실에 승차하여안전운행을 지켜보고 있다.

 

 

고베 시가지와 롯코산지(六甲山地)와 북쪽 산다시(三田市), 미키시(三木市), 오노시(小野市)를 잇는 신테츠는

1928년 미나토가와~아리마온센(湊川~有馬温泉) 사이 개업했으며, 1128일에 개업 90주년을 맞는다.

산을 지나 계곡을 따라 가파른 선로로 되어 있으며 1,000미터를 달릴 때 50미터를 올라가는 수치인

50퍼밀(50) 구간도 곳곳에 있다. 하코네토잔철도(箱根登山電車), 난카이전철(南海電) 고야선(高野線)

6개사가 만드는 전국등산철도 퍼밀회(国登山鉄道)’에 가입하고 있다.

높이 차이는 가장 낮은 미나토가와역과 가장 높은 아리마온센역으로 357미터다.

휴일에는 철도팬으로 보이는 승객도 꽤 많은데, 최근 미키, 오노 방면의 아오선(粟生線)은 승객이 줄어

존속문제로 흔들리고 있다.

 

이런 가운데 신짱, 테츠쿤은 분투하고 있다. 올해는 유루캐릭터 그랑프리2018’에도 참가한다.

10월 초 이벤트에서 신짱 관련 상품은 매진이 될 정도로 인기다.

 

 

출처: 1022, 마이니치신문

Posted by CASSIOPEIA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