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혼잡완화를 위해] JR도카이도선 가와사키역: 이제 용량 한계 – 11월3일에 일부구간 운휴하고 공사
2018년_JTrain_Inside/인프라_취약성_개선 2018. 11. 1. 06:29JR가와사키역(川崎駅) 도카이도선(東海道線) 플랫폼 혼잡완화를 위해, JR동일본 요코하마지사는
11월3, 4일에 플랫폼 확장과 선로 전환공사를 한다.
이로 인해 도카이도선 도쿄~요코하마(東京~横浜)는 3일 10시부터 막차까지 운휴한다.
가와사키역 공사에는 현재 약 8.6미터의 플랫폼 폭을 하행선로 쪽은 최대 12미터로 넓힌다.
넓힌 플랫폼은 차례로 공사를 진행, 2020년에 완성할 예정이다. 지붕 확장은 이미 완료했다.
이에 따라 현재 하행 선로를 사용할 수 없으며 4일 첫차까지 부설을 마친 선로로 전환작업을 한다.
공사는 약 18시간에 걸쳐 진행하며, 도카이도선은 공사하는 중에는 도쿄역과 요코하마역에서 되돌림운행을 한다.
일부 시간대에서 상행 시나가와(品川)행, 하행 도쿄 출발 시나가와~요코하마 사이를 요코스카선(横須賀線) 경유로 운행한다.
날씨가 안 좋으면 공사를 12월15~16일로 연기한다.
JR요코하마지사는 가와사키역 도카이도선 플랫폼은 통근, 통학, 귀가시간대를 중심으로 혼잡이 극심하며,
앞으로도 주변 개발 등으로 이용 증가를 예상하여 확장을 결정했다.
출처: 10월24일, 카나로코
'2018년_JTrain_Inside > 인프라_취약성_개선' 카테고리의 다른 글
[관광객 대응] 도카이도신칸센 모든 역에 외국인 이용자 대응 위한 휴대번역기 ‘POKETALK W’ 도입 (0) | 2018.11.03 |
---|---|
[철도정보 매체 확대] JR도카이: 2019년3월부터 트위터로 운행정보 알리기로 (0) | 2018.11.02 |
[철도안전 갈등] 홈도어 보급 ‘비장의 무기’는 운임인상?(2): 철도회사와 이용자, 어디가 비용을 부담해야 하나? (0) | 2018.10.31 |
[철도인프라의 변화] 토큐토요코선 신요코하마 직통으로 신칸센 접근에 큰 변화가? (0) | 2018.10.31 |
[철도안전 갈등] 홈도어 보급 ‘비장의 무기’는 운임인상?(1): 모든 공사에 보조금이 있진 않다 (0) | 2018.10.3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