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로운? 제3의 차생] 시즈오카 가쿠난전차: ‘신형차량’ 9000형 도입(예전 후지큐코 1000형) 11월17일부터
2018년_JTrain_Inside/인프라_취약성_개선 2018. 11. 14. 06:15가쿠난차량에서 활약할 ‘새로운 차량’은 제3의 차생을 보내게 됩니다(케이오전철 →후지큐코 →가쿠난전차)
시즈오카현(静岡県) 요시와라~가쿠난에노오(吉原~岳南江尾)를 잇는 가쿠난전차(岳南電車)는 신형차량 9000형을
11월17일부터 운행을 시작한다.
9000형은 원래 케이오전철(京王電鉄) 5000계였던 야마나시현(山梨県) 후지큐코(富士急行) 1000형 1206편성을
양도받았으며, 9001+9101 2량편성으로 구성한다. 10월14일에 반입 후 시운전을 해왔다.
운행 첫날은 촬영회를 하며, 요시와라 출발 가쿠난에노까지 왕복하는 시승열차가 10시08분 출발, 11시12분 도착,
11시30분 출발, 12시39분 도착으로 두 번 운행한다. 승/하차는 요시와라역만 한다.
승차할 때는 1일 자유승차권(700엔)이 필요하다.
출처: 11월6일, Response, 가쿠난철도 공지
'2018년_JTrain_Inside > 인프라_취약성_개선' 카테고리의 다른 글
[유료좌석 붐?] JR서일본: 신쾌속에 유료좌석 서비스 ‘A 시트’를 2019년 봄부터 (0) | 2018.11.18 |
---|---|
[인프라 개선, 그런데] JR히가시요도가와역 ‘열리지 않는 건널목’은 해소했는데, 경사로가 너무 길어…… (0) | 2018.11.16 |
[철도체계의 변화] 수도권에서 이른아침 ‘무인역’, JR동일본의 ‘탈철도(脱鉄道)’ 고민 (0) | 2018.11.12 |
[새로운 유료서비스] 토큐오이마치선 6020계의 유료좌석지정 서비스 ‘Q SEAT’ 12월14일부터 (0) | 2018.11.12 |
[버스운영 고민] 교토시버스: 적자노선 유지할 수 있을까? 위탁 민간업체 철수로 경영에 기로를 맞다 (0) | 2018.11.1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