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SSIOPEIA의 철도이야기 [JTInside] :: [열차운행 변화] 세토오하시선 보통열차 시코쿠 직통 폐지, 사카이선에는 차내 IC개찰기 탑재 free counters

1214, JR서일본의 2019316일 시각표개정에서 산요신칸센(山陽新幹線)에서 큐슈신칸센(九州新幹線) 직통

미즈호(みずほ) 1왕복 늘리며, 도카이도신칸센(東海道新幹線) 직통 노조미(のぞみ)는 도쿄~오카야마(岡山).

히로시마(広島) 사이 최대 4, 도쿄~하카타(東京~博多) 사이는 최대 3분을 단축한다.

 

호쿠리쿠신칸센(北陸新幹線)에서는 이용이 많은 우에노 출발 18시대에 임시 카가야키(かがやき)

1편을 늘려서 주말을 중심으로 운행한다.

**이 카가야키는 우에노에서 첫 출발(시발)합니다. 도쿄역에서 출발하지 않음.

 

케이한신(京阪神, 교토, 오사카, 고베) 지역에서는 신오사카~큐호지(新大阪~宝寺) 사이 오사카히가시선

(おおさか東線)이 전부 개업한다. 도카이도. 산요선에서는 유료좌석 서비스 A시트(A Seat)가 평일, /휴일에

야스~아보시(野洲~網干) 사이 신쾌속 2왕복으로 운행한다.

히메지~오사카(姫路~大阪)는 평일에 통근특급 라쿠라쿠하리마(らくラクはりま) 289계로 운행한다.

 

케이한신 지역에서는 호쿠리쿠, 와카야마, 난키, 키타킨키, 오카야마, 후쿠야마, 히로시마, 야마구치, 산인 각 지역에서

정차역과 시각, 열차배치를 조정하며, 이용이 적은 열차는 폐지한다.

이 중 호쿠리쿠(北陸) 지역에서는 가나자와~마이바라(~米原)와 오미시오츠~오미이마즈(近江塩津~近江今津)에서

운행하는 521 2량편성이 모두 1인승무(One-man)로 바뀐다.

와카야마. 난키(南紀) 지역에서는 사쿠라이선(桜井線, 만요마호로바선[万葉まほろば])과 와카야마선(和歌山線)

히로시마 지역에서 운행중인 신형 227계를 투입, 일부 키세이선(紀勢本線, 기노쿠니선[きのくに])에도 운행한다.

 

 

 

오카야마(岡山). 후쿠야마(福山) 지역에서는 JR시코쿠로 직통하는 세토오하시선(瀬戸大橋線) 보통열차가 폐지되며,

모든 열차가 코지마역(児島駅)에서 되돌림운행을 한다.

**오카야마에서 시코쿠로 일반열차는 기존 쾌속 마린라이너를 이용하면 됩니다.

 

히로시마. 야마구치(山口) 지역에서는 모든 보통열차가 227계로 통일하나, 산요선(山陽本線)에서는

히로시마 방면~후쿠야마. 오카야마 방면 보통열차가 이토자키역(糸崎) 또는 미하라역(三原)에서 계통을 분리,

이토자키역에서는 하행에 한해 대면환승이 가능해진다.

 

이 외에 재래선에서는 케이한신 지역 산인선(山陰本線, 사가노선[嵯峨野線]) 교토~탄바구치(京都~丹波口) 사이

우메코지교토니시역(梅小路京都西)이 새로 개업한다. 가타마치선(片町線, 각켄토시선[学研都市線])

히가시네야가와역(寝屋川駅)은 네야가와코엔역(寝屋川公園駅)으로 이름이 바뀐다.

 

 

또한, 산인지역에서는 요나고~사카이미나토(米子~境港)를 잇는 사카이선(境線) 열차에 JR서일본 최초로

차량 탑재형 IC개찰기를 도입하여 이코카(ICOCA) IC카드 승차권을 사용할 수 있다.

 

 

출처: 1215, MyNavi

 

**내용 요약: 2019316 JR시각표개정에서 도카이도신칸센 노조미는 소요시간을 단축하며,

세토오하시선 보통열차는 시코쿠와 직통운행을 폐지함(쾌속 마린라이너는 유지)

사가노선에는 교토철도박물관과 가까운 우메코지교토니시역이 개업하며, 가타마치선 히가시네야가와역은

네야가와코엔역으로 이름이 바뀜.

이 외에 와카야마선에 신형 227계를 투입하며, 사카이선에는 JR서일본 최초로 차내탑재형 IC개찰기를 도입함.

Posted by CASSIOPEI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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