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SSIOPEIA의 철도이야기 [JTInside] :: [철도경영방식 변화] 삿포로시덴(노면전차): 운행을 위탁하기로(2020년부터) free counters

삿포로시(札幌市) 적자가 이어지는 경영개선을 위해 노면전차 운행을 2020년부터 시가 출자한 단체에

위탁할 방침을 결정했다. 삿포로시덴(札幌市電) 이용자 감소와 노후화 설비 유지를 위해 과거 10년간

평균 4,300만엔 적자가 이어졌다. 삿포로시에서는 경영개선을 위해 선로와 차량은 시가 보유하면서

운영을 시가 출자하는 삿포로시교통사업진흥공사 위탁하는 상하분리방식(上下分離方式) 도입하기로 했다.

 

삿포로시는 인건비를 10% 줄일 있으며, 흑자경영으로 전환할 있다고 한다.

2 시의회에 안건을 제안, 가결되면 국가 심의를 거쳐 2020년부터 운행을 위탁한다.

 

 

출처: 18, STV뉴스 홋카이도

 

**내용 요약: 10년간 적자가 이어지고 있는 삿포로시 노면전차(삿포로시덴) 선로와 차량은 시가 보유하고,

운영을 시가 출자하는 단체에 위탁하는 상하분리방식을 2020년부터 도입할 예정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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