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SSIOPEIA의 철도이야기 [JTInside] :: [고속철도의 향상] 도호쿠신칸센: ‘4시간의 벽’을 깬다 [320km/h 주행구간 확대 검토] free counters

도호쿠신칸센(東北新幹線), 시속 320km. 속도를 올려서 항공기와의 경쟁을 본격화한다.

JR동일본이 모리오카~신아오모리(盛岡~青森) 사이 최고속도를 현재 시속260km에서 시속320km

끌어올리는 검토하고 있음이 밝혀졌다. 목적은 소요시간 단축’.

도호쿠신칸센 하야부사(やぶさは) 이미 최고속도 320km/h 운행하고 있으나, 모리오카~신아오모리 사이는

정비신칸센 계획에 근거하여 최고속도를 260km/h 제한하고 있다.

 

JR동일본은 새로운 방음대책 등을 추진, 구간도 시속 320km 올릴 생각이다.

배경이 되는 ‘4시간의 (4時間)’

구간 최고속도를 끌어올리면 도쿄~신하코다테호쿠토(東京~新函館北斗) 사이 운행시간을 4시간 이내로 있다.

일반적으로 4시간 이내로 들어가면 경쟁인 비행기보다 신칸센 이용자가 많아진다.

 

 

JR동일본은 단독으로 고속화 실현이 가능하지 않으며, 국가와 철도. 운수기구((鉄道運輸機構)

협의하면서 진행할 필요가 있다고 한다.

 

출처: 115, 후지TV

 

**내용 요약: JR동일본이 도호쿠, 홋카이도신칸센 도쿄~신하코다테호쿠토의 소요시간을 비행기와

경쟁할 있는 수준인 ‘4시간의 깨기 위해 현재 260km/h 운행 중인 모리오카~신아오모리 사이를

320km/h 끌어올리기 위한 검토에 들어감. 방음대책 철도. 운수기구와의 검토가 반드시 필요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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