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SSIOPEIA의 철도이야기 [JTInside] :: 115편(‘11/12/31, 10일차) – 귀국 전 베이스캠프에 free counters

내일이 귀국일인데요, 공항과 비교적 가까운 곳에 숙소를 예약, 이곳으로 이동이 10일차 밤의 일정이었습니다.

 

*115화 이동 경로:

신오사카→고쿠라: 산요신칸센 히카리581(N700 S3편성)

고쿠라역 도착, 하차

역 앞 JR큐슈호텔 고쿠라 숙박

 

 

신오사카를 출발, 지금은 없는 히카리581호로 고쿠라역에 도착했습니다. 

 

[사진4241: 혼슈(본토)에서 넘어올 때 첫 신칸센 역은 고쿠라(小倉)입니다.

재래선은 JR큐슈가, 신칸센(산요신칸센) JR서일본이 관할하고 있죠]

 

고쿠라역같이 신칸센과 JR재래선 관할이 다른 역은 몇 개가 있습니다.

(도카이도. 산요신칸센 신오사카역은 JR도카이, JR서일본 공동이라 제외)

역 명칭

신칸센 관할

재래선 관할

하카타역(博多駅)

JR서일본

JR큐슈

하카타역(博多駅)

JR서일본

JR큐슈

고쿠라역(小倉駅)

JR서일본

JR큐슈

교토역(京都駅)

JR도카이

JR서일본

마이바라역(米原駅)

JR도카이

JR서일본

아타미역(熱海駅)

JR도카이

JR동일본

오다와라역(小田原駅)

JR도카이

JR동일본

신요코하마역(新横浜駅)

JR도카이

JR동일본

시나가와역(品川駅)

JR도카이

JR동일본

도쿄역(東京駅)-도카이도신칸센

JR도카이

JR동일본

 

 

[사진4242: 하카타 방면 하행은 이제 두 열차만 남았습니다.

고쿠라에서 하카타까지는 선발선착입니다. 먼저 출발하는 신칸센이 하카타역에 먼저 도착합니다]

 

[사진4243: 현재 도카이도. 산요신칸센에서 객실에서 흡연 가능한 차량은 16량 편성 700계밖에 없습니다.

N700, 500계는 분연 목적으로 흡연룸이 따로 있지만, 16량 편성 700계는 칸 전체가 흡연실 지정 객실이 있습니다

 

[사진4244: 고쿠라역 개찰을 나왔습니다. 이제 하카타로 가는 열차는 딱 하나 남았습니다]

 

[사진4245: 고쿠라역 주변 지도를 확대해서 찍었습니다. 현재위치에서 9시 방향에 제가 갈 숙소가 있습니다]

 

[사진4246: 비가 약간 내릴 때 플래시를 썼더니 빗방울이 눈 같이 보이네요 ^^

고쿠라역에서 2분 거리에 있는 JR큐슈호텔 고쿠라입니다. JR큐슈가 직영하는 호텔이죠]

 

고쿠라역 주변에는 JR큐슈그룹 호텔이 두 군데 있는데요,

하나는 고쿠라역 빌딩에 있는 스테이션호텔 고쿠라가 있는데, 이 호텔은 가격이 부담되죠.

역 건물과 붙어있진 않지만, 또 하나인 ‘JR큐슈호텔 고쿠라가 가격 부담이 덜합니다.

(저는 이 호텔에서 숙박합니다)

 

[사진4247: J 글씨를 R 사이에 디자인 했는데, 잘못 보면 ‘HR’로 읽을 가능성이 ^^]

 

프론트에 체크인 후 객실로 이동했습니다.

 

[사진4248,4249: 비즈니스호텔의 표준을 보여주는 호텔입니다.

유료TV를 보는 카드판매기와 자판기 옆에는 무료로 얼음을 받을 수 있죠]

 

[사진4250: 호텔이 JR큐슈라서 그런지, 객실번호에도 의미가? ^^; 817호입니다]

 

[사진4251,4252: 혼자 몇 시간 보내는데 이 정도면 특급입니다]

 

[사진4253,4254: 비데를 갖춘 화장실, 욕실과 LCD TV 뒤에도 전원이 있었습니다]

 

[사진4255: 객실 담당이 스즈키(鈴木)인가 봅니다. 이름을 걸고 서비스에 최선을 다하겠다는 메시지]

 

[사진4256: 연말연시임에도 불구하고, 가격은 정말 착했습니다. 이런 호텔을 4천엔 이하로 잡기 쉽진 않죠]

 

[사진4257: 오늘이 JR Pass의 마지막이었습니다. JR Pass가 없었다면 지금까지 패턴으로 여행은 불가능하죠]

 

이렇게 해서 10일차 여행을 마쳤습니다.

 

1) 신이마미야→ 신오사카: 오사카칸죠선 경유 B쾌속(223)

2) 신오사카→히로시마: 산요신칸센 사쿠라543(N700 R7편성)

3) 히로시마→시모후카와: 게이비선 각역정차(키하47)

4) 시모후카와→미요시: 게이비선 각역정차(키하47)

5) 미요시→카루가: 게이비선 각역정차(키하47)

6) 카루가→히로시마: 게이비선 각역정차(키하47)

7) 히로시마→신오사카: 산요신칸센 사쿠라558(N700 S10편성, 8)

8) 신오사카→나고야: 도카이도신칸센 히카리522(300 J57편성)

9) 나고야→하마마쓰: 도카이도신칸센 고다마668(N700 Z47편성, 현재는 X47편성으로 개조)

10) 하마마쓰→나고야: 도카이도신칸센 고다마667(700C41편성)

11) 나고야→신오사카: 도카이도신칸센 고다마667(700 B2편성)

12) 신오사카→고쿠라: 산요신칸센 히카리581(N700S3편성)

 

10일차는 게이비선 각역정차를 제외하면 거의 다 신칸센만으로 이동했네요.

 

내일은 2012년의 첫날입니다. 동시에 귀국일이기도 하죠.

JR Pass는 유효기간이 끝났고, 비행편은 오후 늦은 출발이라 여유가 있었습니다.

마지막 날인 11일차는 무엇을 할지 기대해 주세요~

Posted by CASSIOPEIA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