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SSIOPEIA의 철도이야기 [JTInside] :: [N] [새로운 차량] 난카이전철: 신형 통근전동차 8300계 제작(가을부터 운행 예정) free counters

[새로운 차량] 난카이전철: 신형 통근전동차 8300계 제작(가을부터 운행 예정)

 

공지에는 나와있진 않지만, 현재 운행 중인 노후한 7000계 등을 대체하는 차량으로 보입니다.

 

325, 난카이전기철도(南海電気鉄道)는 신형차량 8300계 전동차 20(4량 편성 5)을 도입,

2015년 가을부터 영업운행을 시작한다.

 

8300계는 현재의 차량 디자인을 토대로 차량 선두부와 내부를 바꾼다.

선두부는 둥글게 하여 차체 윗부분부터 아래까지 하나로 한 디자인으로 한다.

이 외에 여러겹 유리를 채용, 보온과 단열성을 높인다.

 

좌석은 큰 점 무늬를 채용, 차내 분위기를 밝게하며, 각 롱시트 끝쪽 칸막이 색상을 좌석과 맞춰서

개인실에 있는 편안한 공간을 연출한다. 차내안내 표시장치는 LCD 방식으로, 4개 국어로 정보를 안내한다.

 

 

또한 차내 조명은 모두 LED를 채용하여, 기존차량에 비해 소비전력을 절반으로 줄인다.

구동용 모터로는 일본에서 최초로 협궤용 전폐내선형 주전동기(狭軌用全閉内扇型主電動機)’를 채용, 소음을 줄인다.

 

정원은 선두차가 좌석 47, 입석 94 / 중간차는 좌석 55, 입석 98석이다.

2015년 가을부터 영업운행을 시작, 난카이본선(南海本線)과 공항선(空港線), 와카야마코선(和歌山港線)에서

운행할 예정이다.

 

 

출처: 327, Response, 난카이전철 공지

Posted by CASSIOPEIA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