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철도의 에너지절약] JR도카이: N700A 증비차량에 객실조명도 LED화
현재 N700A G25편성까지는 화장실과 세면실에만 LED조명을 사용하고 있는데,
G26편성부터는 객실도 LED조명을 사용하여 에너지절약 및 유지보수 비용을 더욱 줄입니다.
4월24일, JR도카이는 도카이도신칸센(東海道新幹線)에서 운행하는 N700A(Advanced)의 객실 조명을
2016년도 증비차량인 G26편성부터 모두 LED로 한다고 발표했다.
JR도카이는 2013년2월에 운행을 시작한 N700A는 화장실과 세면실 조명에 LED를 채용했다.
이를 객실까지로 확대하여 소비전력을 30% 이상, 1편성 당 이산화탄소 발생량을 연간 25톤 줄인다.
LED조명은 형광등에 비해 수명이 길어서 유지보수 비용도 줄일 수 있다.
최근 철도차량에는 객실 조명을 중심으로 LED화를 진행하고 있으며, 츠쿠바익스프레스(つくばエクスプレス)를
운행하는 수도권도시철도는 4월20일에 모든 차량 LED화를 완료했다.
출처: 4월26일, Response, JR도카이
'2015_일본철도 이야기 > 철도인프라 개선' 카테고리의 다른 글
[N] [철도인프라 개선 노력] 미츠비시중공업: 출입문 위치가 달라도 되는 가동식 홈도어 ‘개량형’ 개발 (0) | 2015.05.11 |
---|---|
[N] [승객의 안전을 위해] JR서일본: 다카츠키역에 ‘줄크린도어’ 도입(2016년 운용 예정) (0) | 2015.05.11 |
[N] [이용편리성 향상] JR동일본: 신칸센 차내 최초 방일외국인 무료 공중무선랜 서비스 시작 (0) | 2015.05.05 |
[N] [이용편리성 향상] JR동일본: 무료 공중무선랜을 야마노테선 모든 역으로 (0) | 2015.04.27 |
[N] [상호직통운행 과제] 린카이선과 JR케이요선 직통: 수송력강화를 위한 ‘복복선화’도 검토 (0) | 2015.04.17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