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철도 투자] 토큐전철: 가동식 홈도어 설치, 6문형 차량의 4문형 교체 등
5월13일, 도쿄큐코전철(東京急行電鉄, 토큐[東急])는 2015년도 철궤도사업 설비투자계획을 발표했다.
총 비용은 482억엔으로 안전대책에 237억엔, 서비스확충에 245억엔을 투자하며 가동식 홈도어 정비를 진행한다.
안전대책으로는 덴엔토시선(田園都市線) 6문형(6-Doors) 45량을 4문형(4-Doors)으로 교체를 시작한다.
기존 홈도어 설치계획을 10년 이상 앞당겨, 2020년을 목표로 토요코선(東横線), 덴엔토시선, 오이마치선(大井町線)
64개 모든 역에 홈도어를 설치한다(아래 사진은 무사시코스기역)
2015년은 토요코선 키쿠나역(菊名駅)과 오이마치선 미조노쿠치역(溝の口駅) 등 10개 역에 홈도어 설치공사를 시작,
수송장애의 80%를 차지하는 열차와의 접촉사고 방지를 한다.
이 외에 건널목 안전대책으로 미도리가오카~지유가오카(緑が丘~自由が丘) 사이 등 15개소에
3D식 장애물 감지장치를 설치한다.
역 설비 갱신공사 등도 진행한다. 키쿠나역과 고탄다역(五反田駅)등의 개량공사를 하며(아래 사진은 키쿠나역)
아자미노역(あざみ野駅) 등에 플랫폼 지붕 시설갱신을 실시한다.
강설 등 이상기후를 고려하여 플랫폼 지붕의 보강공사를 차례로 진행한다(아래 사진은 지유가오카역)
역 구내 안내표시 증설과 엘리베이터, 에스컬레이터 신설, 증설 등 이용편리성 향상대책도 진행한다.
(아래 사진은 시부야역 안내데스크)
출처: 5월15일, Response, 토큐전철 공지
'2015_일본철도 이야기 > 철도경영_통계들' 카테고리의 다른 글
[N] [기념승차권] 난카이전철: 130주년 기념승차권 – 어떤 구간을 이용해도 130엔(이미 매진) (0) | 2015.06.02 |
---|---|
[N] [상장을 향한 길 JR큐슈] 1편: 적자 1일분으로 아파트를 살 수 있다 (0) | 2015.06.01 |
[N] [경영계획] 케이오전철: 유료(有料)좌석열차 도입 검토. ‘TJ라이너’ 케이오버전 탄생? (0) | 2015.05.29 |
[N] [통계자료] 케이세이전철 결산: 스카이라이너 이용자 감소 – 하네다공항과 ‘저비용버스’ 영향? (0) | 2015.05.25 |
[N] [철도경영 이관] 미츠비시그룹: 쇼난모노레일 주식을 미치노리HD에 매각 (0) | 2015.05.2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