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SSIOPEIA의 철도이야기 [JTInside] :: [N] [‘느림’으로 승객맞이] 호쿠호쿠선: 초저속 눈거북이 열차 운행(11월7일) free counters

[‘느림으로 승객맞이] 호쿠호쿠선: 초저속 눈거북이 열차 운행(117)

 

호쿠에츠큐코(北越急行) 는 현재 재래선 특급의 표정속도를 능가하는 초쾌속을 운행하고 있는데,

이번에는 그 반대로 느긋하게 여행하는 '초저속' 열차를 운행할 예정입니다.

 

호쿠에츠큐코는 니이가타현(新潟県) 사이가타~무이카마치(犀潟~六日町) 59.5km 호쿠호쿠선(ほくほく)에서

이벤트열차인 초저속 스노우터틀(Snow Turtle, 눈거북이? ^^)’ 117일에 운행한다.

 

호쿠호쿠선 시설은 재래선 최고속도인 160km/h로 운행이 가능하며, 특급 하쿠타카(はくたか)

20153월 폐지된 이후에도 표정속도(表定速度)가 약 88km/h인 속달열차 초쾌속(超快速)’을 운행하고 있다.

http://jtinside.tistory.com/6917

 

이에 비해 스노우터틀은 표정속도가 약 14km/h의 초저속으로 호쿠호쿠선을 달린다.

터널 안에 설치한 신호장과 시나노가와교량(信濃川橋りょう)도 체험할 수 있다.

 

운행구간과 시간은

사이가타(10:44) →무이카마치(14:48) 운행으로 소요시간은 약 4시간이다. 역과 차내에서는 에키벤()을 판매.

승차할 때는 사전 신청이 필요하며, 80명을 모집한다.

107 9시부터 전화 혹은 이메일을 접수를 받으며, 요금은 좌석지정권(100)과 구간승차권을 합친 금액이다.

 

출처: 106, Response, 호쿠에츠큐코 공지 

 

Posted by CASSIOPEIA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