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 [철도운행 변경] 난카이고야선, 센보쿠고속선 시각표개정: 특급 센보쿠라이너 새로 운행(12월5일)
2015_일본철도 이야기/시각표개정_변화들 2015. 11. 20. 00:30[철도운행 변경] 난카이고야선, 센보쿠고속선 시각표개정: 특급 센보쿠라이너 새로 운행(12월5일)
현재 센보쿠고속철도는 난카이전기철도의 자회사입니다.
운임체계는 각각이며, 두 회사 환승이용 시 환승할인을 적용하고 있습니다.
센보쿠고속철도에 처음으로 특급 등급 운행을 시작합니다. 가격 측면에서 보면 승객의 ‘착석’에 맞춰져 있습니다.
10월8일, 난카이전기철도(南海電気鉄道)와 센보쿠고속철도(泉北高速鉄道)는 난카이고야선(南海高野線),
센보쿠선(泉北線)에서 실시할 시각표개정 개요를 발표했다. 시각표개정은 12월5일이다.
난바~이즈미츄오(難波~和泉中央) 사이에서 특급 센보쿠라이너(泉北ライナー) 운행을 시작하며,
구간급행도 늘리는 등 센보쿠뉴타운, 트리벨이즈미와 오사카시내를 더 가깝고 편리하게 한다.
센보쿠고속철도는 나카모즈(中百舌鳥)~이즈미츄오 사이를 잇는 14.3km 노선으로 노선 내 반복운행 열차 외에
난카이고야선과 직통운행도 하고 있다.
난바~이즈미츄오 사이는 현재 준급을 운행하고 있으며, 구간급행은 평일 아침 난바행만 운행하고 있다.
12월5일 시각표개정으로 새롭게 운행할 특급 센보쿠라이너는 평일 상행 7편, 하행 6편을,
토/휴일에 상행 8편, 하행 8편을 설정, 고야선 특급 11000계 ‘린칸(りんかん, 4량, 정원 248명)’ 차량으로 사용한다.
난바~이즈미츄오 사이 최단 29분에 이으며, 도중 정차역은 신이마미야(新今宮駅), 텐가차야(天下茶屋駅),
이즈미가오카(泉ヶ丘駅), 토가. 미키타(栂. 美木多駅), 코묘이케(光明池)역이다.
**센보쿠선에서는 나카모즈(中百舌鳥駅), 후카이역(深井駅)을 빼고 각역정차 성격입니다.
오사카 지역으로의 이동을 편하게 하는 목적.
센보쿠라이너 특급요금은 어른 510엔, 어린이 260엔으로 난카이전철(南海電鉄)의 ‘특급 티켓없는 서비스
(特急チケットレスサービス)’를 이용해서 구입할 수 있다.
회사는 “아침, 저녁에 쾌적한 통근과, 토/휴일 쇼핑, 나들이에 꼭 이용해주세요”라고 말했다.
이와 함께 난바~이즈미츄오 사이 운행하는 준급 일부를 구간급행으로 바꾼다.
평일 아침 이즈미츄오를 6, 7시대에 출발하는 상행 6편과 난바역을 7, 8시대에 출발하는 하행 3편,
이 외 시간대에는 1시간 당 상, 하행 각 2편의 구간급행을 운행한다(일부 시간대 제외)
준급 정차역 중 미쿠니가오카(三国ヶ丘駅), 모즈하치만(百舌鳥八幡駅), 나카모즈역을 통과하며,
난바~이즈미츄오 소요시간이 최대 4분 줄어든다.
이로 인해 낮시간대 난카이고야선, 센보쿠선 운행편수도 수정, 난바~이즈미츄오 사이 운행편수는
현재 시간 당 준급 5편에서 구간급행 2편, 준급 2편, 각역정차 2편으로,
난바~가와치나가노(河内長野) 사이 운행편수는 현재 시간 당 급행(혹은 구간급행) 5편, 각역정차 5편에서
급행(혹은 구간급행) 4편, 각역정차 4편으로 바뀐다.
이 외에도 평일 아침 여성전용차량 확대, 난바 출발 사카이히가시(堺東)행 막차를 24:20에서 24:25로 늦춘다.
시각표개정 후 시각표는 11월 말에 난카이고야선, 센보쿠선 각 역에서 나눠줄 예정이다.
출처: 10월8일, MyNavi
'2015_일본철도 이야기 > 시각표개정_변화들' 카테고리의 다른 글
[N] [차내 매너 변경] 나고야 지역 철도회사: 우선석 부근 휴대전화 사용 정책 변경(12월1일부터) (0) | 2015.11.26 |
---|---|
[N] [정책 변경] 도카이도신칸센 내 지정석/그린샤 차내개찰(검표) 방법: 전수개찰→전산체크(2016년3월) (0) | 2015.11.22 |
[N] [무슨 변화가?] JR홋카이도 ‘일일산보 승차권’ 발매종료: 자유승차권으로 로컬선 여행은 하지말라고? (4) | 2015.11.11 |
[N] [업무 종료] JR홋카이도: 3개 역 창구업무 종료 안내(9월30일부) (0) | 2015.09.27 |
[N] [운임 인상] 치바현 쵸시전기철도: 경영악화로 10월1일부터 운임 인상 (0) | 2015.09.26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