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 [철도인프라 개선] JR도카이: 2019년까지 모든 신칸센차량을 N700A로 - 700계 세대교체
2015_일본철도 이야기/철도인프라 개선 2015. 10. 29. 01:00[철도인프라 개선] JR도카이: 2019년까지 모든 신칸센차량을 N700A로 - 700계 세대교체
JR도카이의 N700계는 기존 차량을 개선한 N700A 타입(일명 소심한A)과 개선한 N700A(일명 라지A)가 있으며,
기존 N700계도 2015년8월에 모든 편성이 N700A화가 되었습니다.
http://jtinside.tistory.com/7334
여기에 추가로 N700A를 투입, 700계를 모두 교체하면 700계는 2019년을 끝으로 도카이도신칸센에서 볼 수 없습니다.
**700계의 은퇴는 도카이도신칸센 구간에서는 ‘흡연객차’가 없어짐을 의미합니다.
N700계는 현재 전 객실 금연이며, 흡연공간을 마련해서 ‘분연(分煙)’ 체계를 갖추었습니다.
**JR서일본의 700계는 700계7000번대(8량)는 산요신칸센에서만 운행하나, 700계 16량은 도카이도신칸센에서
운행하고 있는데, JR서일본의 700계는 2019년 이후 어떻게 될까요?
도카이도신칸센 구간에서 285mk/h로 통일한다는 의미는 JR서일본의 N700계 중에서 개조하지 않은 차량은
들어올 수 없다는 걸 의미합니다.
10월22일, JR도카이는 2016년부터 2019년까지 도카이도신칸센(東海道新幹線)에
N700A(Advanced)를 추가로 20편성을 투입한다고 발표했다.
2019년까지 기존 700계를 모두 N700A로 교체, 도카이도신칸센을 달리는 차량을 모두 N700A 타입으로 하며,
최고속도를 285km/h로 통일한다.
투입하는 N700A는 브레이크디스크 부품 중 차량을 감속 정지시키는 브레이크라이닝을 새로 개발한 부품으로 바꿔
‘지진 브레이크(地震ブレーキ)’ 정지거리를 기존보다 약 5% 줄인다.
팬터그래프에는 카메라로 영상을 기록하고, 전류측정에 의한 상태감시 기능을 추가한다.
이 외에 대차진동 감지시스템과 자동열차제어장치(ATC, Automatic Train Control) 상태를 감시하는 기능을 강화한다.
새로운 N700A는 2016년에 1편성을 투입, 2017, 2018년에 7편성씩, 2019년에 5편성을 투입할 예정이다.
년도 |
추가투입 편성 수 |
2016년도 |
1편성 |
2017년도 |
7편성 |
2018년도 |
7편성 |
2019년도 |
5편성 |
합계 |
20편성 |
기존 N700A(소심한A, X편성), N700A(라지A, G편성)에 대해서는 추가투입하는 차량과 같은 사양의 개량을
2017년부터 2019년에 실시한다.
N700A의 도카이도신칸센 구간 영업최고속도는 285km/h, 700계는 270km/h이기 때무에 같은 N700A로
교체를 하면 최고속도를 285km/h로 통일한다.
N700계는 2007년에 등장, 개량형 N700A는 2013년에 등장, 기존차량도 2015년8월에 N700A 타입을 개조를 마쳤다.
출처: 10월22일, Response, JR도카이 공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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