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 [인프라 결함?] JR야마노테선 신형 E235계: 제어장치 결함으로 인한 문제(당분간 운행중단)
2015_일본철도 이야기/차량_인프라_올드앤뉴 2015. 12. 2. 08:04[인프라 결함?] JR야마노테선 신형 E235계: 제어장치 결함으로 인한 문제(당분간 운행중단)
만약 이 문제해결이 되지 않으면 차량 양산에도 차질이 빚어지며, 2016년도 철도관련 시상에도 영향을 받게 되겠죠.
아무리 새로운 시스템이라도 안전이 보장되지 않으면 사용할 수 없습니다.
12월1일, JR동일본은 11월30일에 영업운행을 시작한 야마노테선(山手線) 신형차량 E235계의 운행 중 발생한
문제에 대해 새롭게 개발한 열차제어장치 결함으로 브레이크 기능이 제대로 되지 않은 것이 원이이었다고 발표했다.
재발방지 대책을 마련할 때까지 E235계는 운행을 중단한다.
JR동일본에 따르면, E235계는 11월30일 15시20분쯤 외선순환(外回り)으로 운행을 시작했으나,
메구로역(目黒駅)에서 정지위치를 약 55cm 넘어 정차했으며, 오사키역(大崎駅)에서는 출입문이 닫힌 후 출발하지 못했고,
오츠카역(大塚駅)에서는 예비 브레이크를 사용 약 1.5미터 앞에 정차 후 고장표시가 점멸, 운행을 중단했다.
**NHK뉴스에서는 오츠카역 정차 때 통상 브레이크를 사용했으나, 운전사가 브레이크 걸리는 느낌이
정상이 아니라고 판단, 예비 브레이크를 써서 정지했다고 합니다.
출처: 12월1일, 지지통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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