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철도문제, 대책] 국토교통성: JR홋카이도 세이칸터널 내 긴급정지 - 긴장감을 가질 것
4월8일, 이시이 케이이치(石井啓一) 국토교통성장관은 각료회의 후 회견에서 4월1일 홋카이도신칸센
(北海道新幹線)이 세이칸터널(青函トンネル) 안에서 긴급정지 문제에 대해 “JR홋카이도에 원인규명과
계속해서 긴장감을 가지고 안전, 안정수송에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세이칸터널은 화물열차와 신칸센이 선로를 같이 쓰기 때문에 레일이 3개인 특수구조로 되어 있으며
1일 발생한 긴급정지는 신칸센용 레일과 재래선용 레일 사이에 금속파편이 떨어져 파편을 통해
열차를 감지하는 전류가 흐르게 된 것을 원인으로 보고 있다.
이시이 장관은 “JR홋카이도가 금속파편 조사를 진행, 그 결과를 통해 필요한 대책을 검토하고 있다”라며
“홋카이도신칸센은 개업한 지 얼마 되지 않았고, 화물열차와 신칸센과의 공용주행은 처음이라는 특수성이 있다”
라고 말했다.
출처: 4월9일, Response
'2016년_3월31일까지_이야기 > 미분류' 카테고리의 다른 글
[N] [자연재해, 철도상황] 구마모토지진: 회송 신칸센 탈선 등 철도관련 내용들 (0) | 2016.04.15 |
---|---|
[N] [사라지는 철도인프라] JR홋카이도: 루모이선 루모이~마시케 사이 12월4일 폐지하기로 (0) | 2016.04.15 |
[N] [새로운 신칸센, 결국] 나가사키신칸센: 릴레이방식으로 몇 년이나 계속? 달랑 100분 이동에 환승을? (0) | 2016.04.14 |
[N] [T] [철도안전, 해법은?] 도쿄메트로 유모차 끼임 사고: 15밀리미터의 ‘사각’ (0) | 2016.04.14 |
[N] [탱크와 여고생의 애니메이션 ‘걸즈 앤 판처’ 인기의 이유는? (0) | 2016.04.0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