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SSIOPEIA의 철도이야기 [JTInside] :: [여객통계] JR여객: 여름철 이용현황 발표 – 도호쿠, 홋카이도신칸센은 전년대비 10만명 이상 늘어 free counters

[여객통계] JR여객: 여름철 이용현황 발표 도호쿠, 홋카이도신칸센은 전년대비 10만명 이상 늘어

 

819, JR홋카이도, JR동일본, JR도카이, JR서일본, JR시코쿠, JR큐슈는 여름기간(7/22~8/18) 이용현황을 발표했다.

홋카이도신칸센(北海道新幹線) 신아오모리~신하코다테호쿠토(青森~新函館北斗) 사이 수송실적은

전년을 크게 넘었으며, 도호쿠신칸센(東北新幹線) 모리오카(盛岡) 북쪽 구간도 전년대비 16% 늘었다.

 

홋카이도신칸센 신아오모리~신하코다테호쿠토의 수송실적은 265,900(오봉기간 105,100)으로

전년도 재래선특급, 급행열차와 비교해서 58%, 97,100명이 늘었다.



도호쿠신칸센 모리오카~하치노헤() 이용현황은 737,000명으로 전년대비 16%, 10만명이 늘었다.

모리오카 남쪽은 5337천명이 이용, 전년대비 3%, 15만명이 늘어 도호쿠신칸센, 홋카이도신칸센

구간 이용자가 10만명 전후로 늘어난 결과를 기록했다.

 

한편, JR홋카이도 재래선은 여름기간, 오봉 모두 전년실적을 밑돌았다.

삿포로역(札幌)부터 방면의 수송실적은

하코다테(函館) 방면 수퍼-호쿠토(北斗) 등이 197,400명으로 전년대비 7%, 15,200명이 줄었으며

아사히카와(旭川) 방면 수퍼-카무이(カムイ) 등이 305,500명으로 전년대비 7%, 22,600명이 줄었고

오비히로(帯広), 쿠시로(釧路) 방면 수퍼-오오조라(おおぞら) 등이 98,100명으로

전년대비 11%, 11,600명이 줄었다.

여름기간 삿포로역 /하차 인원은 485500명으로 전년대비 -1%,

신치토세공항역(新千歳空港駅) 승차인원은 89800명으로 전년대비 +4%였다.

 

도카이도신칸센(東海道新幹線) 여름기간 이용인원은 9449천명으로 전년과 같았으며

오봉기간은 3412천명으로 전년대비 +5% 기록했다.

 

산요신칸센(山陽新幹線) 여름기간 4274천명으로 전년대비 -1%, 오봉기간은 1762천명으로 전년대비 +4%였다.

JR서일본은 산의 ()’ 포함한 주말을 중심으로 많이 이용했다고 발표했다.

 

JR시코쿠도 세토오하시선(瀬戸大橋) 주요 3노선(요산선[讃線], 도산선[讃線], 고토쿠선[徳線])에서

여름기간, 오봉 모두 전년실적을 크게 넘었다.

 

큐슈신칸센(九州新幹線) 4월에 발생한 구마모토지진(熊本地震) 피해가 있었으나, 74일부터 정상 편수로 운행,

오봉기간 이용은 하카타~구마모토(博多~熊本) 336,000명으로 전년대비 +3%, 9천명이 늘었고

구마모토~가고시마츄오(鹿児島中央) 177,000명으로 전년대비 +1%, 2천명이 늘었다.

 

출처: 820, MyNavi

Posted by CASSIOPEI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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