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열차의 마지막] 485계 관광열차 ‘뉴-나노하나’ 마지막운행: 나가노가 종점인 건 특별한 ‘의미?’
JR동일본 치바지사(千葉支社)의 관광열차용 485계 뉴-나노하나(ニューなのはな)의 마지막 운행 투어
‘고마워 485계 뉴-나노하나 나가노로의 여행(ありがとう485系ニューなのはな 長野への旅)’이 9월25일 있었다.
츠다누마역(津田沼駅)을 출발, 소부선(総武本線), 츄오선(中央本線), 시노노이선(篠ノ井線), 신에츠선(信越本線)을 경유,
나가노역(長野駅)에 도착했다.
마쿠하리차량센터(幕張車両センター) 소속 뉴-나노하나는 특급형 485계를 개조한 6량 편성으로
165계 나노하나 후속차량으로 1998년에 데뷔했다.
각 객차에 통신 가능 노래방(가라오케)와 냉장고를 갖췄고, 다다미 바닥 오자시키(お座敷) 타입으로도,
크로스시트 형태로도 전환이 가능하다.
직류, 교류 모두 달릴 수 있는 차량으로 수도권을 중심으로 도호쿠(東北), 죠에쓰(上越)방면에서
단체여행과 임시열차로 운행했다. 2016년8월을 끝으로 운행을 마칠 예정이었지만, 성황을 이루어
마지막 운행에 탈 수 있는 여행상품을 급히 판매했다.
투어 당일인 9월25일, 뉴-나노하나의 주행 경로인 소부선, 츄오선 각역과 노선주변에는 많은 철도팬들이 모였다.
출처: 9월25일, MyNavi
'2016년_3월31일까지_이야기 > 미분류' 카테고리의 다른 글
[관광유치 방법] 애니메이션 성지로 관광객을 유치한다: 아니메투어리즘협회 설립 (0) | 2016.09.27 |
---|---|
[누가 금지동물을?] [9/26] 신칸센 노조미 차내에서 비단뱀 발견, 긴급 조치 (0) | 2016.09.26 |
[철도와 애니] 애니메이션 ‘너의 이름은’에 JR동일본이 반한 이유 (0) | 2016.09.26 |
[철도할인의 탄생] JR큐슈 주주우대권 도입: 어떻게 사용하면 효과적일까? 킨켄샵 가격 예상은? (0) | 2016.09.25 |
[철도위기, 해법은?] 홋카이도 철도망의 위기: 홋카이도, 국가도 미온적 대응 - 교통정책의 모순 (0) | 2016.09.24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