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로운 차량/디자인] 2018년 운행 고베시영지하철 디자인 총선거로 결정
고베시영지하철(神戸市営地下鉄)의 ‘신형차량 디자인 총선거’ 투표결과가 10월26일 나왔다.
세 후보 중에서 Plan-B인 ‘거리에 적합한 둥글고 친근한 디자인’을 신형차량 디자인으로 결정했다.
2018년부터 세이신. 야마테선(西神・山手線)에서 운행할 예정이다.
세이신. 야마테선에서는 2018~2022년에 걸쳐 모든 차량을 바꿀 계획으로 안전성 향상, 배리어프리 대응,
쾌적성 향상, 에너지절약 향상을 컨셉으로 신형차량 검토를 진행했다.
이 디자인 방안을 결정하는 기획으로 ‘신형차량 디자인 총선거(新型車両デザイン総選挙)’를 개최,
10월16일 ‘교통 페스티벌 2016 in 묘다니차량기지’에서 디자인 후보 3개 안을 공개했다.
(交通フェスティバル 2016 in 名谷車両基地)
이벤트 투표를 받은 후 10월17~23일에 홈페이지에서 투표도 진행했다.
투표 결과 총 투표 수는 8,001표였으며, Plan-A과 2,802표, Plan-B가 3,102표, Plan-C가 2,097표로
Plan-B 디자인을 최종 결정했다.
Plan-B 디자인은 세이신. 야마테선 라인색상인 녹색이 돋보이는 디자인으로 ‘안심감을 주는 색상’이다.
KEN OKUYAMA DESIGN이 디자인 감수를 맡는다.
**오쿠야마 키요유키는 아키타신칸센 코마치(こまち) E6계, 수퍼카 ‘엔초페라리’ 디자인을 했습니다.
출처: 10월26일, MyNavi
'2016년_3월31일까지_이야기 > 미분류' 카테고리의 다른 글
[시험발매] 전국판 Japan Rail Pass(JR Pass)를 일본 내에서 직접 구매(2017/3~2018/3, 가격차이 있음) (0) | 2016.11.14 |
---|---|
[철도경쟁의 방법] JR도카이의 ‘공세’를 피한 메이테츠의 ‘부활극’(1): 경쟁하지 않는 노선에 집중하다 (0) | 2016.11.14 |
[철도와 비즈니스] 관광열차 제작비는 이렇게 결정한다: 긴테츠가 밝힌 마케팅전략의 비결 (0) | 2016.11.13 |
[철도사고] 영국 노면전차 탈선사고는 왜 일어났는가? 저속 트램에 숨어있는 위험성 (0) | 2016.11.11 |
[새로운 차량] 니시테츠: 신형 통근차량 9000형 2017년3월 데뷔(차량공개) (0) | 2016.11.1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