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SSIOPEIA의 철도이야기 [JTInside] :: [신칸센 운행변경 검토] 홋카이도신칸센 고속화: 3년 늦춘 2021년 봄을 목표로 free counters

[신칸센 운행변경 검토] 홋카이도신칸센 고속화: 3 늦춘 2021 봄을 목표로

 

홋카이도신칸센(北海道新幹線) 세이칸터널(青函トンネル) 고속화를 현재 목표보다 3 정도

늦추게 되어, 신하코다테호쿠토(新函館北斗) 도쿄(東京) 3시간대로 잇는 신칸센 운행은

5 후인 2021 봄을 목표로 검토를 진행한다.

 

홋카이도신칸센은 세이칸터널 화물열차와 엇갈릴 풍압으로 인한 화물열차의 사고를 막기 위해

최고속도를 시속140km 제한하고 있으며, 국가는 검토회를 열어 최고속도를 올리는 방법을 검토하고 있다.

 

지금까지 검토회는 터널 안에 화물열차가 운행하지 않는 시간대를 만들고, 시간대에 한해

신칸센을 고속으로 운행하는 방법으로 2018 봄에 하루 1왕복 고속운행을 실현하려 했다.

 

 

그러나, 기술 측면 과제를 검증한 결과, 레일 정비 등에 생각 이상의 시간이 걸린다는 사실이 밝혀졌으며

때문에 현재 최단 4시간2분으로 잇는 신하코다테호쿠토~도쿄를 3시간대로 잇는 신칸센의 운행은

5 후인 2021 봄을 목표로 검토를 진행하기로 했다.

 

검토회는 화물열차가 적은 대형연휴 시기를 정하여 빠르게 고속화를 실현하는 방법도 검토할 방침이다.

 

출처: 1028, NHK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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