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SSIOPEIA의 철도이야기 [JTInside] :: [역 이름] 일본에서 가장 짧은 역 이름 ‘츠’: 세계에서 가장 짧은 역 이름 프로젝트? free counters

[ 이름] 일본에서 가장 짧은 이름 ’: 세계에서 가장 짧은 이름 프로젝트?

 

일본에는 1만개의 역이 있다. 중에 가장 짧은 이름은 미에현(三重県) 츠시(津市) '츠역'이다.

JR키세이선(紀勢本線) 긴테츠나고야선(鉄名古屋線), 이세철도선(伊勢鉄道線) 지나는 터미널 역이다.

 

 

츠역은 한자로도, 히라가나로도 1글자인데, 알파벳으로 표기하면 3글자인 ‘Tsu’ 된다.

영문 표기로는 일본에서 가장 짧지 않다. 일본 가장 짧은 영문표기 이름은 JR가코가와선(加古川線)

호죠철도선(条鉄道線), 고베전철선(戸電鉄線) 아오(粟生, Ao)역과

 

 

JR산인선(山陰本線) 이이(飯井, Ii) 영문 글자 역이 여럿 있기 때문이다.

 

 

이에 츠역이 있는 츠시에서는 표기를 Tsu 아닌 한글자 ‘Z’ 하여 일본은 물론 세계에서 가장 짧은

지역 이름, 이름으로 기네스 세계기록에 등록하려는 움직임이 있다.

 

1994년부터 1995년쯤, 청년회의소가 주도하여 제트시 선언(Z市宣言)’ 운동을 펼쳤다.

‘Z’ 글자로 세계에서 가장 짧은 지역이름으로 츠시를 띄운다는 운동이었다.

스티커 등도 만들었으나, “철자의 중간으로 Z () 발음하는 단어가 있으나, 글자로 로는

발음하지 않는다는 지적이 있어서 기네스 신청까지는 하지 못했다고 한다.

 

Z 선언 재연: 시민 찬성을 얻어 기네스에 재도전

‘Z 선언 지금 츠시에 의해 프로젝트 Z(プロジェクトZ) 이름으로 재연하고 있다.

회원 함녕인 홍보과 이마죠씨는 “Z 이름으로 세계에서 가장 짧은 지역이름, 이름으로

기네스 세계기록에 신청을 2014년부터 시민에 물어본 결과, 6천명의 찬성이 모였다.

이에 기네스 세계기록 일본사무소에 등록이 가능한지 물어본 결과, ‘경쟁할 있는 조건은 아니다라는

답변을 받았다라고 말했다.

 

경쟁할 있는 이란 예를 들어 경기기록 기록 갱신이 가능한 의미하는 것으로

세계에서 가장 짧은 지역이름등은 부합되지 않는다고 한다. 그러나 아직 대책 있다고 한다.

 

현재, 해외의 기네스 세계기록사무소에 신청할 있도록 준비를 진행 중이다.

해외 사무실은 일본과 달리 등록 가능한 기록여부 등을 사전에 물을 없다.

이마죠씨는 이름, 이름 모두 신청, 심사결과를 기다릴 생각이다라고 말했다.

 

일본에서 가장 짧은 이름은 세계에서 가장 짧은 이름이 될까?

 

출처: 1212, Traffic News

Posted by CASSIOPEIA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