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로운 역] 아이노카제토야마철도: 다카오카~니시타카오카 사이 ‘다카오카야부나미역’ 2018년 봄 개업
2월15일, 토야마시(富山市) 제3섹터 아이노카제토야마철도(あいの風とやま鉄道)는 다카오카~니시타카오카
(高岡~西高岡) 사이에 설치할 새로운 역 이름을 다카오카야부나미(高岡やぶなみ)로 결정했다고 발표했다.
역 이름 유래는 역이 들어설 지역이 오토모노 야카모치(大伴家持)가 고쿠샤(国守, 장관에 해당)으로
부임하는 시대에 ‘야부나미 마을(やぶなみの里)로 불렸으며, 오래전부터 지역사람에게 친숙하기 때문이라고 한다.
**오토모노 야카모치 설명은
역은 다카오카역에서 2.6km, 니시타카오카역에서 2.7km에 위치하며, 주변은 토지구획 정비사업과
도시계획도로 신설 등 지역 정비를 진행, 인구증가를 예상하고 있다.
동서 두 군데 지상역 건물에는 각각 엘리베이터와 무인개찰구(표판매기, IC간이개찰기)를 설치한다.
플랫폼은 상대식 2면2선이며 과선교(跨線橋)는 자유통로 역할을 하여 철도이용자뿐만 아니라
지역 주민도 동서를 오갈 수 있도록 한다.
다카오카야부나미역은 2018년 봄에 개업 예정이다.
출처: 2월16일, Traffic News, 아이노카제토야마철도 공지
'2017년_야그 > 이런저런_이야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이용편리성 향상] 일본에서 두 번째로 작은 시가 오다큐 시각표개정에 ‘엄청난 혜택’ (0) | 2017.12.22 |
---|---|
[신칸센 인프라] 야마가타신칸센 이타야고개터널 구상: 1,500억엔 들이는데 시간단축은 ‘고작 10분?’ (0) | 2017.12.21 |
[철도영화] 레일웨이즈 세 번째 이야기 무대는 가고시마 히사쓰오렌지철도 (0) | 2017.12.19 |
[철도와 법률] 59분 출발 신칸센은 59분50초에 출발해도 되지 않나? (0) | 2017.12.18 |
[철도인프라 변화] 일본에서 가장 오래된 국립공원 인접 하마데라코엔역: 대이동 시작 (0) | 2017.12.17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