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SSIOPEIA의 철도이야기 [JTInside] :: [바뀌는 열차운행] 2017년 시각표개정: 일본 최장거리, 최장시간 보통열차가 바뀐다? free counters

[바뀌는 열차운행] 2017 시각표개정: 일본 최장거리, 최장시간 보통열차가 바뀐다?

 

34 JR여객의 시각표개정 일본 최장거리 정기 보통열차인 산요선(山陽本線) 369M 운행구간이 줄어든다.

운행시간이 가장 네무로선(根室本線) 보통열차 2427D 시각표개정 후도 타키카와~쿠시로 운행으로 설정했다.

 

네무로선 타키카와~쿠시로(滝川~釧路) 운행하는 일본에서 가장 보통열차

예전에 2429D 알려졌으나, 현재는 2427D 운행하고 있다 20163 시각표개정 후는

타키카와(09:40) 쿠시로(18:01) 운행으로 타키카와~쿠시로 308.4km 8시간21분에 달린 열차였다.

 

 

현재 히가시시카고에~신토쿠(東鹿越~新得) 사이 불통으로 2427D 운행은 신토쿠~쿠시로만 한다.

 

 

타키카와~히가시시카코에 사이는 9627D 열차번호로 운행하고 있다.

 

 

타키카와~쿠시로 보통열차와 관련, 최신 시각표에서는 계속해서 2427D 열차번호를 사용한다.

20173 시각표개정 2427D 타키카와(09:42) 쿠시로(18:01) 운행으로 전구간을 달리면

소요시간은 8시간19분이다. 다만, JR홋카이도는 네무로선 후라노~신토쿠 사이를 단독으로 유지하기 곤란한 구간’,

수송밀도 200 미만 구간으로 버스 등으로 전환 의향을 밝혔으며, 현재 불통 중인

히가시시카고에~신토쿠 사이도 피해가 커서 열차 운행재개는 미정이다.

 

산요선 369M 이토자키~시모노세키 사이로, 타카오~나가노 직통 보통열차도 등장

산요선에서는 20163 시각표개정으로 오카야마(16:17) 시모노세키(23:50) 운행 보통열차 369M 설정했다.

오카야마~시모노세키(岡山~) 384.7km 7시간33분에 달려 주행거리로는

네무로선 타키카와~쿠시로 보통열차를 넘는 열차가 되었다.

 

 

20173 시각표개정으로 369M 운행구간은 이토자키(糸崎)~시모노세키 297.2km 되며

운행시각은 이토자키(17:46) →시모노세키(23:50) 운행으로 소요시간은 6시간4분이 된다.

현재 시각표와 같이 시모노세키역에서 고쿠라(小倉) 마지막 보통열차로 갈아탈 있다.

**시모노세키(23:51) 고쿠라(00:04)

 

369M 운행구간이 짧아져 주행거리가 300km 이하가 되지만, 그래도 신쾌속 일부열차가 다니는

츠루가~반슈아코(敦賀~播州赤, 마이바라 경유) 275.5km, 우에노토쿄라인(上野東京ライン) 경유 일부열차가

쿠로이소~아타미(黒磯~熱海) 267.9km보다 거리를 달리는 열차가 된다.

 

외에 츄오선(中央本線), 시노노이선(井線)에도 장거리를 달리는 보통열차가 생긴다.

저녁시간 마츠모토역(松本)에서 환승을 해소하기 위해 보통열차 441M 타카오~나가노(高尾~長野)

사이에서 직통운행을 한다.

운행시간은 타카오(14:02) 마츠모토(17:31 도착, 17:34 출발) 나가노(18:53) 도착이다.

타카오~나가노 245km 4시간51분에 달리는 열차다.

 

 

출처: 221, MyNavi

Posted by CASSIOPEI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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