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SSIOPEIA의 철도이야기 [JTInside] :: [새로운 차량] 니시테츠: 9000형 시승회, 3월20일부터 운행 시작(5000형 대체) free counters

[새로운 차량] 니시테츠: 9000 시승회, 320일부터 운행 시작

 

318, 니시닛폰철도(西日本, 니시테츠) 텐진오무타선(天神大牟田線) 도입하는

신형차량 9000 시승회를 했다. 시승회 열차는 7량편성(3+2+2) 연결로 니시테츠 전동차로

있는 아이들용 차량도 1 준비했다.

 

 

니시테츠후쿠오카(텐진)~치쿠시[西福岡(天神)~筑紫] 왕복, 역과 노선주변에 철도팬들이 모였다.

신형차량 9000형은 320일부터 운행을 시작했다.

 

 

9000형은 기존 3000형을 기반으로 스테인리스로 만든 3문형(3-Doors) 통근형차량이다.

외관 색상은 니시테츠의 차량에도 많이 사용한 로얄레드(Royal Red) 회색을 조합했다.

차체 앞부분은 관통문에 세로 선을 강조한 디자인으로 전진하는 강력함과 차세대차량으로 새로움을 표현한다.

전조등, 행선표시기, 객실 조명 등은 모두 LED 채용했다.

 

차내는 롱시트로 1명당 좌석 폭은 470mm이며 안전설비로 입석승객용 봉을 늘렸다.

객차에 휠체어와 유모차용 공간을 설치, 바닥과 손잡이 색상을 구분해서 식별성을 높였다.

차내안내 표시기는 출입문 2개가 있으며 4 국어(한국어, 영어, 일본어, 중국어) 제공한다.

차내 좌석도 연구하여 기존보다 무릎위치를 높게해서 앉을 발을 뻗지 않도록 했다.

 

 

신형차량 9000형은 2016년에 10(3 2편성, 2 2편성), 2017년에는 8(3 2편성, 2 1편성) 도입.

 

 

320일부터 운행을 시작하는 차량은 10 5량이며, 나머지 5량은 330일부터 운행한다.

텐진오무타선에서 주로 급행, 보통으로 사용하며, 9000 도입으로 현재 주력차량인 5000형을 교체할 예정이다.

 

 

 

출처: 318, MyNavi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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