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SSIOPEIA의 철도이야기 [JTInside] :: [대형인프라] 홋카이도 제2세이칸터널: 홋카이도 내 경제계에서 ‘필요하다’ 논의 활기 free counters

[대형인프라] 홋카이도 2세이칸터널: 홋카이도 경제계에서 필요하다논의 활기

 

대형건설사가 내놓은 2세이칸터널 구상(2青函トンネル構想)’ 대해 홋카이도 경제계에서도

필요하다는 목소리를 내기 시작했다.

홋카이도상공회의소(北海道商工会議所) 연합회 등은 새로운 터널 의의를 호소하는 강연회를 기획했다.

건설업과 관련 지식인들이 모여 연구회를 만들려는 움직임도 있다.

재원 과제는 많지만, 2030 홋카이도신칸센(北海道新幹線) 삿포로(札幌) 연장을 위해 논의는 활발할 걸로 보인다.

 

새로운 세이칸터널 구상에는 대형건설회사와 컨설턴트가 만든 철도노선강화검토회와,

건설회사와 메이커 등이 만드는 일본프로젝트 산업협의회(JAPIC) 가지 안이 있다.

철도노선강화검토회는 기존 터널 서쪽에 만드는 길이 57km, JAPIC 동쪽에 설치하는 길이 30km.

건설에는 4,000~7,500억엔의 재원이 필요하며 공사기간도 15~20년을 예상하여 과제도 많다.

 

 

관계자는 건설 실현에는 재원 확보와 함께 미래 산업구조와 인구변화를 바탕으로 거액의 투자에 맞는

홋카이도의 성장 시나리오는 그려야 한다라며 연구회 설립을 서두르고 있다.

 

출처: 625, 홋카이도신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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