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SSIOPEIA의 철도이야기 [JTInside] :: [철도와 관광] 히사쓰오렌지철도 아쿠네역: ‘그 사람’의 손길로 관광의 교류관으로 free counters

[철도와 관광] 히사쓰오렌지철도 아쿠네역: ‘ 사람 손길로 관광의 교류관으로

 

구마모토현(熊本県) 야츠시로역(八代) 가고시마현(鹿児島県) 센다이역(内駅) 잇는 히사쓰오렌지철도

(肥薩おれんじ鉄道) 큐슈신칸센 신야츠시로~가고시마츄오(新八代~鹿児島中央) 개업에 따라

3섹터로 이어져 주민의 발이 되고 있다.

 

히사쓰오렌지철도를 타면 이채로운을 띠는 역이 있다. 센다이 쪽과 가까운 아쿠네역(阿久根) 주인공이다.

 

 

원래는 흔히 있는 나무로 작은 역이었으나, 2014년에 교류관 아쿠네역으로 리뉴얼했다.

건물 디자인 담당은 큐슈신칸센 나나츠보시 in 큐슈(ななつin九州) 맡았던 미토오카 에이지(戸岡鋭治)

건물에는 다양한 디자인을 패널로 전시했다.

 

넓은 구조와 나무를 많이 사용해서 열차에서 내린 역에 들어서면 편안해지는 공간이다.

소파, 의자는 일반 역에서는 없는 럭셔리함이 있으며 포렴은 일본의 느낌을 더한다.

 

 

역이므로 매표소와 창구가 있지만, 교류관 이름대로 행사를 치루는 공간에 느낌이다.

 

 

외에도 아이들이 있는 공간도 충실하며, 책도 있어서 여유를 갖고 열차를 기다릴 있다.

카페와 아쿠네 특산품을 있는 가게도 있다.

아쿠네는 죽순, 샛줄멸(Spratelloides gracilis, 키비나고[キビナゴ] 발음), 소주 특산품이 많으며,

히사쓰오렌지철도에 타면서 보이는 노을이 아름답다.

 

아쿠네역에는 히사쓰오렌지철도만의 특별열차도 운행한다.

단지 열차를 타려고 들리는 역이 아니라, 주민들이 모일 있는 . 새로운 역의 형태가 여기에 있다.

 

 

출처: 628, IGNITE

Posted by CASSIOPEIA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