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SSIOPEIA의 철도이야기 [JTInside] :: [은퇴 후 차량활용] JR동일본 107계: 은퇴 후 죠신전철에서 ‘제3의 차생’ free counters

[은퇴 차량활용] JR동일본 107: 은퇴 죠신전철에서3 차생

 

107계가 죠신전철로 넘어가는 3 차생으로 표현했습니다.

원래 107계는 국철시대 165 부품을 활용해서 만들었기 때문에 107 자체가 신규 형식이지만,

차량 구성을 보면2 차생이었습니다.

http://cafe.daum.net/jtrain/K5bC/575

 

9월말에 은퇴할 예정인 JR동일본의 107 차량이 군마현 죠신전철(上信電) 유상양도가 결정되었다.

죠신전철은 차량을 2018 이후 보통열차로 운행한다.

색상 변경과 랩핑을 실시, 흰색에 분홍과 녹색 선을 넣어 외관을 바꿀 예정이다.

 

JR동일본으로부터 유상양도

죠신전철에 따르면, 양도받는 6편성 12량이며, 2편성 4량이 823, 죠신전철 선로로 옮겨졌다.

나머지는 10월에 옮긴다. 회사가 차량을 도입하는 신형 7000형을 만든 2013 이후로

JR동일본으로부터 양도는 이번이 처음이다.

 

죠신전철은 보유중인 차량의 노후화로 1편성 2량으로 운행할 있는 107계에 주목하고 JR 협의를 했다.

JR동일본 다카사키지사(高崎支社) 따르면, JR 쪽에서 은퇴차량을 보존할 예정은 현재 없다고 한다.

 

107계는 예전 군마현(群馬県) 달린 165 부품을 활용하여 1988년에 제작을 시작한 JR동일본 발족

자사 제작차량이다. RH(Rush Hour) 원활한 /하차를 위해 3문형(3-Doors) 설치했으며, 좌석은 롱시트다.

25 이상 활약한 차량이 죠신전철에서3 차생 보내게 되었다.

 

 

출처: 829, 죠모신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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