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칭 모집] 사이타마고속철도: 노선애칭 모집(5월31일까지)
사이타마고속철도는 기본운임 등으로 인해 ‘사이타마고액철도’라는 소리를 듣습니다.
호쿠소철도(北総鉄道)와 함께 운임이 비싼 편인데, 자신들의 노선을 알릴 수 있는 이름을 모집합니다.
사이타마스타디움 접근노선인 사이타마고속철도가 노선 애칭을 모집한다. 애칭에는 두 가지 ‘모집조건’이 있는 듯 하다.
|
▶아카바네이와부치역부터 남보쿠선과 직통
사이타마고속철도(埼玉高速鉄道)는 4월22일부터 ‘노선애칭’을 모집한다고 발표했다.
도쿄도 아카바네이와부치역(赤羽岩淵駅)과 사이타마시(さいたま市) 우라와미소노역(浦和美園駅)을 잇는
14.6km 노선으로, 올해 개업 15년째를 맞는다.
지역의 교통수단으로, 또한 사이타마스타디움2002(埼玉スタジアム2002) 접근노선으로 이용하고 있으며
도쿄메트로 남보쿠선(南北線), 토큐메구로선(東急目黒線)과 직통운행을 하고있다.
모집조건은 ‘사이타마현(埼玉県), 가와구치시(川口市), 사이타마시 지역에 사랑받는 노선을 목표로’,
‘도쿄메트로 남보쿠선과 상호직통운행을 시행, 편리성이 높은 철도’를 연상하는 애칭이다.
모집기간은 4월30일 12시부터 5월31일까지며 홈페이지 혹은 우편엽서로 응모할 수 있다.
노선애칭에 뽑힌 1명에는 상품으로 5만엔 상품권을 준다. 노선애칭 발표는 2015년 가을쯤이다.
출처: 4월22일, Traffic News
'2015_일본철도 이야기 > 철도경영_통계들' 카테고리의 다른 글
[N] [경영통계, 어려운환경] JR홋카이도: 츠가루카이쿄선 수송밀도가 ‘로컬선’ 수준으로 떨어져 (0) | 2015.05.14 |
---|---|
[N] [수송통계] JR여객 6개사: 골든위크 기간 이용자 전체적으로 증가 ‘신칸센효과’ 등 (0) | 2015.05.11 |
[N] [철도 투자계획] JR동일본 2015년 설비투자: 4,550억엔 – E353계 신형차량 투입 및 차량개조 등 (0) | 2015.05.05 |
[N] [경영위기 타개대책] 이가철도: 2017년부터 공유민영방식으로 이행 (0) | 2015.05.04 |
[N] [재해, 그리고 전기] 간사이지역 철도: 동일본대지진 전보다 전기료 40% 증가, 늘어나는 고민 (0) | 2015.05.04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