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SSIOPEIA의 철도이야기 [JTInside] :: [N] [철도 투자] 토큐전철: 가동식 홈도어 설치, 6문형 차량의 4문형 교체 등 free counters

[철도 투자] 토큐전철: 가동식 홈도어 설치, 6문형 차량의 4문형 교체 등

 

513, 도쿄큐코전철(東京急行電, 토큐[東急]) 2015년도 철궤도사업 설비투자계획을 발표했다.

총 비용은 482억엔으로 안전대책에 237억엔, 서비스확충에 245억엔을 투자하며 가동식 홈도어 정비를 진행한다.

 

안전대책으로는 덴엔토시선(田園都市線) 6문형(6-Doors) 45량을 4문형(4-Doors)으로 교체를 시작한다.

기존 홈도어 설치계획을 10년 이상 앞당겨, 2020년을 목표로 토요코선(横線), 덴엔토시선, 오이마치선(大井町線)

64개 모든 역에 홈도어를 설치한다(아래 사진은 무사시코스기역)

 

 

2015년은 토요코선 키쿠나역(菊名)과 오이마치선 미조노쿠치역() 10개 역에 홈도어 설치공사를 시작,

수송장애의 80%를 차지하는 열차와의 접촉사고 방지를 한다.

 

이 외에 건널목 안전대책으로 미도리가오카~지유가오카(~自由) 사이 등 15개소에

3D식 장애물 감지장치를 설치한다.

 

 

역 설비 갱신공사 등도 진행한다. 키쿠나역과 고탄다역(五反田)등의 개량공사를 하며(아래 사진은 키쿠나역)

 

 

아자미노역(あざみ) 등에 플랫폼 지붕 시설갱신을 실시한다.

강설 등 이상기후를 고려하여 플랫폼 지붕의 보강공사를 차례로 진행한다(아래 사진은 지유가오카역)

 

 

역 구내 안내표시 증설과 엘리베이터, 에스컬레이터 신설, 증설 등 이용편리성 향상대책도 진행한다.

(아래 사진은 시부야역 안내데스크)

 

 

출처: 515, Response, 토큐전철 공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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