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SSIOPEIA의 철도이야기 [JTInside] :: [N] [운행 변화] E2계: 2016년 시각표개정으로 호쿠리쿠신칸센에서 정기운행 종료(임시열차로는 계속 운행) free counters

[운행 변화] E2: 2016 시각표개정으로 호쿠리쿠신칸센에서 정기운행 종료(임시열차로는 계속 운행)

 

 

호쿠리쿠신칸센(北陸新幹線) ‘아사마(あさま)’ 운행하는 E2계가 20163 시각표개정으로

정기열차 운행을 마친다는 사실이 밝혀졌다.

 

 

JR동일본의 신칸센 주력차량

E2계는 1998 나가노 동계올림픽 1 전인 1997, 나가노신칸센(長野新幹線) 개업에 맞춰 개발한 차량으로

다카사키~카루이자와(高崎~) 사이 급경사에 대응했다.

나가노신칸센 아사마외에 도호쿠신칸센(東北新幹線) 야마비코(やまびこ) 등으로 사용하는

JR동일본 신칸센 차량의 주력으로 활약했다.

 

2015 호쿠리쿠신칸센 개업에 맞춰 신형 E7/W7계가 투입되기 시작, 도쿄~나가노 사이 E2 운행은 줄어들었다.

현재 호쿠리쿠신칸센용 E2계는 4 32편성만 남아있으며, 도쿄~나가노 사이 정기열차는 5왕복뿐이다.

 

1219일자 시나노마이니치신문(信濃日新聞) 따르면, 20151225부터 E2 운행횟수를 줄여서

좌석 수가 많은 E7계로 교체하여 E2계는 매일 운행하진 않게 된다.

그리고 2016326 시각표개정 정기열차 운행을 마치고, 임시열차로만 운행한다.

 

E2계를 사용한 여행상품도

JR동일본 나가노지사(長野支社)에서는 왕복 전용 임시신칸센으로 가는 E2 TYO 대작전여행상품을

201626 출발 한정으로 발매 중이다(往路用臨時新幹線E2TYO 大作)

**TYO 도쿄(TOKYO) 의미합니다.

E2계를 사용한 단체임시열차로, 여행일정은 다음과 같다.

나가노(07:46) 우에다(07:59) 사쿠다이라(08:09) 카루이자와(08:19) 오미야(08:57) 우에노(09:17)

여행상품은 사요나라 E2(さよならE2)’ 아니므로 혼동이 없길…… ^^

 

 

출처: 1221, 타비리스

Posted by CASSIOPEIA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