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 [철도 인프라의 마지막] 일본에서 막차가 가장 빨리 끊기는 한카이전차 스미요시코엔역 폐지(1/30)
2016년_3월31일까지_이야기/시각표개정_변화 2016. 1. 31. 01:31[철도 인프라의 마지막] 일본에서 막차가 가장 빨리 끊기는 한카이전차 스미요시코엔역 폐지(1/30)
도심의 비경역으로 불리면서, 일본에서 가장 막차가 빨리 끊기는 한카이전기궤도 스미요시코엔역 이야기는
티스토리에서 전해드렸습니다. http://jtinside.tistory.com/7450
‘일본에서 막차가 가장 빨리 끊기는 역’으로 알려진 한카이전기궤도(阪堺電気軌道) 스미요시코엔역(住吉公園駅)이
1월30일, 마지막 날을 맞아 많은 철도팬과 함께 했다.
스미요시코엔역은 아침에만 노면전차가 운행하는 ‘일본에서 막차가 가장 빨리 끊기는 역’으로 친숙했다.
이 역과 약 200미터 떨어져 있는 스미요시역(住吉駅) 사이 200미터 구간이 선로 노후화 등으로 인해
1월30일을 끝으로 폐지되었다.
오전 08시43분, 정각보다 10분 정도 지연으로 빨간색 행선표시를 한 막차가 출발했다. 이번 운행을 끝으로
다이아몬드크로싱(Diamond Crossing)으로 부르는 일본에서도 드문 선로교차도 역과 함께 없어졌다.
출처: 1월30일, 아사히TV
'2016년_3월31일까지_이야기 > 시각표개정_변화' 카테고리의 다른 글
[N] [제도 변경] JR홋카이도: 특급열차 할인승차권 일부 폐지, 옵션권 등으로 판매 (0) | 2016.02.21 |
---|---|
[N] [새로운 차량] 카시마린카이철도: 신형차량 8000형 도입(2016년3월 운행 시작) (0) | 2016.02.12 |
[N] [운행 변화] E2계: 2016년 시각표개정으로 호쿠리쿠신칸센에서 정기운행 종료(임시열차로는 계속 운행) (0) | 2016.02.03 |
[N] [HHP의 변화] 홋카이도&동일본패스: 홋카이도신칸센 개업 전, 후 이용범위 및 가격 변화 (0) | 2016.01.10 |
[N] [신칸센 개업, 청춘신발 변화] 청춘18승차권 ‘세이칸특례’ 폐지, 옵션권으로 도난이사리비철도 ‘통과’ 가능 (0) | 2016.01.08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