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로운 차량] 카시마린카이철도: 신형차량 8000형 도입(2016년3월 운행 시작)
카시마린카이철도는 연구회 여행기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http://cafe.daum.net/jtrain/pb1/214
애니메이션 ‘걸즈 앤 판처’의 배경으로 사용, ‘애니 성지’로도 알려져 있습니다 ^^
http://jtinside.tistory.com/5538
1월15일, 카시마린카이철도(鹿島臨海鉄道)는 신형차량 8000형 기동차 1량을 완성, 3월 시각표개정부터
영업운행을 시작한다고 발표했다.
카시마린카이철도는 이바라키현의 제3섹터로 미토~카시마사커스타디움(水戸~鹿島サッカースタジアム)
53km의 오아라이카시마선(大洗鹿島線)과 카시마사커스타디움~오쿠노야마하(奥野谷浜) 19.2km의
카시마린코선(鹿島臨港線)을 운행하고 있다. 이 중 카시마린코선은 화물선이다.
여객열차는 오아라이카시마선을 운행, JR카시마선(鹿島線)과 직통, 미토~카시마진구(鹿島神宮)를 잇는다.
오아라이카시마선의 여객열차는 현재 1985~1993년에 도입한 6000형 기동차로 운행하고 있으나,
도입한 지 30년이 지나 노후화가 진행되어 신형차량으로 교체를 진행하고 있다.
카시마나다의 바다와 하늘(鹿島灘の海と空,
8000형은 6000형과 같이 양운전대를 설치, 1량으로 운행할 수 있다.
6000형이 2문형(2-Doors)인데 비해, 8000형은 3문형이다.
차체 색상은 파랑, 갈색, 빨강색을 사용, 파랑은 ‘카시마나다의 바다와 하늘(鹿島灘の海と空)’,
갈색은 ‘백사장과 대지’, 빨강은 ‘지역을 받쳐주면서 발전하는 오아라이카시마선’을 표현한다.
6000형이 크로스시트로 구성한 데 비해, 8000형은 전부 롱시트로 구성, 정원이 15명 늘어난 135명이다.
또한 차량 바닥을 낮춰 승/하차가 용이하며, 공기스프링 대차로 승차감 향상과 엔진출력 향상도 했다.
8000형 영업운행에 앞서 전시회와 시승회를 한다.
시승회는 2월14일 11~14시이며, 카시마린코선 카미스역(神栖駅)에서 실시할 예정이다.
또한 2월20, 21, 27, 28일은 노선주변 주민을 대상으로 한 시승회를 실시한다.
출처: 1월17일, Response, 카시마린카이철도 공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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