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의 화려한 차생] 후지큐: 옛 JR 371계를 ‘그사람 디자인’으로 새롭게 변신 ‘후지산 뷰특급’
1월6일, 후지큐코(富士急行)는 2016년 봄에 신형특급 ‘후지산 뷰특급(富士山ビュー特急)’을 도입한다고 발표했다.
차량은 JR도카이와 오다큐(小田急) 직통특급이었던 아사기리(あさぎり)로 사용한 371계 전동차를 개조했다.
디자인은 JR큐슈의 신칸센, 특급차량과 후지큐 관광열차 ‘후지등산전차(富士登山電車)’ 등을 맡은
미토오카 에이지(水戸岡鋭冶)가 담당한다.
후지큐코는 371계와 마찬가지로 오다큐와 JR직통 아사기리로 사용한 로망스카 20000형 ‘RSE’를 개조한
‘후지산특급(フジサン特急)’ 8000계를 2014년에 도입했으며, 이번 신형특급으로 ‘아사기리’로 활약한
두 전동차가 후지큐코선에서 다시 ‘겨루게’ 되었다.
신형특급 도입은 후지큐코 창립 90주년 사업 중 하나다.
7량 편성 371계를 3량으로 줄여 외관은 색상을 크게 변경시켰으며, 내부는 나무를 살린 공간으로 개조했다.
차내에는 ‘스위츠(케이크)와 음료를 제공, 편안한 호텔 같은 공간’을 연출한다.
‘후지산 뷰특급’ 운행구간은 오츠키~가와구치코(大月~河口湖) 전구간으로, 중간 정차역은 츠루분카다이가쿠마에
(都留文科大学前), 후지산(富士山), 후지큐하이랜드(富士急ハイランド)역이다.
운행시작일 등 상세 일정은 나중에 공지할 예정이다.
후지큐코선에서는 옛 JR동일본의 관광열차 ‘파노라마익스프레스 알프스(パノラマエクスプレスアルプス)’를
개조하여 2002녀에 도입한 후지산특급 2000계가 2016년2월에 은퇴할 예정으로, 신형차량은 2000계를
대체하는 새로운 특급열차가 된다.
**2000계 은퇴소식은 http://jtinside.tistory.com/7578
371계는 1991년, JR도카이의 특급형 전동차로 등장했다. 7량 편성으로 딱 1편만 만들었으며
오다큐선(小田急線)과 JR고텐바선(御殿場線) 직통특급 아사기리로 사용했다.
2012년3월에는 아사기리 정기운행을 마쳤으며, 이후는 JR도카이에서 임시열차로 사용했으나,
2014년11월 말에 완전히 운행을 마친 후 12월에 후지큐가 구입을 발표했다.
http://jtinside.tistory.com/6984
출처: 1월6일, Response, 후지큐 공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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