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철도 통계] JR 연말연시 이용 전년대비 1% 늘어, 도카이도신칸센은 하루 이용객 수 기록 경신
연말연시 신칸센 및 재래선은 매진행렬이 이어지는데요, 도카이도신칸센 노조미 자유석(1~3호차)의 경우
승차율 200%를 넘는 경우가 흔하며, 이 시기만큼은 지정석 객차에서도 승객이 서서 갈 수 있도록 배려합니다.
1월6일, JR여객 6개사는 2015~2016 연말연시(12/25~1/5) 이용현황을 발표했다.
신칸센과 특급, 급행 이용자는 전년대비 1% 늘어난 약 1,407만명을 기록, 6년 연속 전년실적을 웃돌았다.
JR동일본에서는 2015년3월, 가나자와(金沢)까지 연장한 호쿠리쿠신칸센(北陸新幹線)이 전년도 재래선 대비
78%가 늘어났으나, 장기휴가를 가기 힘든 요일배치로 도호쿠(東北), 아키타(秋田), 야마가타신칸센(山形新幹線)은
전년대비 2~3% 줄었다.
상행 절정이었던 1월3일은 도카이도신칸센(東海道新幹線) 하루 이용객 수가 약 468,000명을 기록,
1987년 JR발족 이후 최다 승객 수를 깼다.
출처: 1월6일, 요미우리신문
'2016년_3월31일까지_이야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N] [철도 통계] 2015~2016 연말연시 신칸센 이용자 수 순위: 홋카이도신칸센 개업 전 마지막 통계 (0) | 2016.01.15 |
---|---|
[N] [관광객을 모아라] 신칸센 최초의 관광전용열차 ‘겐비신칸센’ 외부 공개 (0) | 2016.01.14 |
[N] [철도통계] 대형사철 2015년도 연말연시 수송인원: 전년 대비 5.1% 늘어 (0) | 2016.01.12 |
[N] [제2의 화려한 차생] 후지큐: 옛 JR 371계를 ‘그사람 디자인’으로 새롭게 변신 ‘후지산 뷰특급’ (0) | 2016.01.09 |
[N] [새로운 차량] JR도카이: N700A 신칸센 차량 후속 신형차량 2020년부터 투입 예정 (2) | 2016.01.07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