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철도통계] 대형사철 2015년도 연말연시 수송인원: 전년 대비 5.1% 늘어
일본의 많은 민영철도는 철도수입만으로는 생존할 수 없는 상황이 되었습니다.
철도 외 사업에서 수입이 없으면 유지가 어려울겁니다. http://jtinside.tistory.com/7295
일본민영철도협회는 대형 사철 16개사의 연말연시(12/31~1/3) 정기 외 여객수송실적을 발표했다.
16개사 합쳐서 3,342만명을 기록, 전년대비 5.1% 늘었다.
16개사 합계로 가장 수송인원 증가율이 높은 날은 1월1일로, 전년대비 9.8% 많은 790만6천명이었다.
가장 수송인원이 많았던 날은 1월3일로 950만9천명이었지만, 전년대비 1% 적은 수치였다.
지역별로는 간토(関東) 9개사인 토부, 세이부, 케이세이, 케이오, 오다큐, 토큐, 케이큐, 도쿄메트로, 소테츠 합계가
전년대비 5.3% 늘어난 2,177만8천명을 기록했다. 가장 수송인원이 많았던 날은 1월2일로 612만2천명이었다.
전년대비 가장 많은 증가는 9%가 늘어난 케이오전철이었다.
간사이(関西) 5개사인 긴테츠, 난카이, 케이한, 한큐, 한신전철은 합계 986만8천명을 기록, 전년대비 4.2% 늘었다.
가장 수송인원이 많았던 날은 1월3일로, 295만3천명이었으며, 전년대비 가장 많은 증가는 9%가 늘어난 난카이였다.
16개사 중 모든 날에 수송인원이 전년대비 늘어난 회사는 오다큐, 토큐, 난카이, 한신, 니시테츠 5개사였다.
니시테츠는 4일간 합계가 전년대비 12.6% 늘어 16개사 중 가장 높은 증가율을 기록했다.
긴테츠만 1월2일이 전년실적을 밑돌았으며, 그 외 10개사는 1월3일이 전년실적을 밑돌았다.
출처: 1월9일, Response, 일본민영철도협회 공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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