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 [2011년3월11일은 끝나지 않았다] 동일본대지진 당시 특급 수퍼-히타치: 역에서 출발 못하고……
2016년_3월31일까지_이야기/시각표개정_변화 2016. 3. 11. 14:46[2011년3월11일은 끝나지 않았다] 동일본대지진 당시 특급 수퍼-히타치: 역에서 출발 못하고……
티스토리 내용 전달도 20일 남았네요. 앞으로 특징적 내용을 정리해서 여러분과 함께 합니다. 3월31일까지 JTINSIDE의 글을 계속 읽어주시는 모든 분께 미리 감사 인사 드립니다.
|
후쿠시마현(福島県) 미나미소마시(南相馬市)의 JR죠반선(常磐線) 하라노마치역(原ノ町駅). 5년 전 3월11일, 15시09분 출발 우에노(上野)행 특급 수퍼-히타치(スーパーひたち)50호가 지금도 멈춰있다. 계속 비를 맞은 자국과 녹이 많이 슬어 있는 4량 편성의 하얀 차체마저 회색으로 변해 있었다.
|
차량이 남아있는 이유는 죠반선 일부가 동일본대지진으로 인한 지진해일과 후쿠시마제1원자력발전소 사고로
운행을 재개하지 못하기 때문이다.
JR동일본은 3월부터 이 차량의 철거를 시작한다.
같은 형식인 651계의 대부분이 죠반선 운용을 하지 않아서 다시 운행은 어렵다고 한다.
출처: 3월4일, 아사히신문
'2016년_3월31일까지_이야기 > 시각표개정_변화' 카테고리의 다른 글
[N] [운행의 변화] 에치젠철도와 후쿠이철도: 지방사철에서 드문 상호직통운행 실시(2016년3월27일부터) (0) | 2016.03.14 |
---|---|
[N] [시각표개정] 교토탄고철도: 각 노선 열차 증편, 통과대기 줄이는 쾌속열차 늘린다(3월26일부터) (0) | 2016.03.14 |
[N] [철도 트리비아-338] 6년만에 운행재개하는 메이쇼선: 이름에 감춰진 ‘건설계획’ (0) | 2016.03.06 |
[N] [2016년 시각표개정] 토큐전철: 직통열차 ‘F라이너’ 운행 등 (0) | 2016.03.04 |
[N] [철도의 보안강화] JR도카이: 신칸센 최초 객실 내 상시녹화 시작 – 향후 표준사양이 된다? (0) | 2016.03.03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