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 [시각표개정] 교토탄고철도: 각 노선 열차 증편, 통과대기 줄이는 쾌속열차 늘린다(3월26일부터)
2016년_3월31일까지_이야기/시각표개정_변화 2016. 3. 14. 03:14[시각표개정] 교토탄고철도: 각 노선 열차 증편, 통과대기 줄이는 쾌속열차 늘린다(3월26일부터)
티스토리 내용 전달도 17일 남았네요. 앞으로 특징적 내용을 정리해서 여러분과 함께 합니다. 3월31일까지 JTINSIDE의 글을 계속 읽어주시는 모든 분께 미리 감사 인사 드립니다.
|
1월29일, 교토탄고철도(京都丹後鉄道)를 운영하는 윌러트레인즈(WILLER TRAINS)는 3월26일에 실시할 시각표개정 내용을 발표했다. 미야마이선(宮舞線), 미야토요선(宮豊線), 미야후쿠선(宮福線) 열차를 늘리고, 운행시간을 변경하여 노선주변 주민의 이용촉진과 관광객 증가를 목표로 한다.
|
교토탄고철도는 2015년4월에 개업했다.
**교토탄고철도의 방식 등은 티스토리 내용을 참고하세요. http://jtinside.tistory.com/7195
노선 이름과 일부 역 이름을 바꿨으며, 2015년11월에는 ‘교토의 바다’를 이미지 한 새로운 특급열차
‘탄고의 바다(丹後の海)’가 데뷔했다.
3월26일 시각표개정에서는 미야마이선, 미야토요선에서 니시마이즈루~요사노(西舞鶴~与謝野) 사이
열차를 1왕복 늘리며, 13시대 미야토요선에 니시마이즈루행 열차를 늘린다.
관광열차 ‘탄고아카마쓰(丹後あかまつ) 2호’ 운행시각을 약 1시간 앞당겨서
토요오카(豊岡, 13:07) →아마노하시다테(天橋立, 14:18) →니시마이즈루(15:20) 운행을 한다.
이에 따라 낮시간(09~18시) 운행간격은 현재 최대 약 2시간에서 약 1시간으로 단축한다.
**현재 토요오카 출발을 보면 12:14 열차 이후 14:04 열차가 운행, 2시간 동안 열차운행이 없습니다.
한편, 탄고아카마쓰2호에서 아마노하시다테 출발, 교토행 특급 막차인 하시다테(はしだて)10호로의 연계시간은
4시간 이상으로 확대한다. WILLER TRAINS는 “일본의 유명한 온천인 기노사키온센(城崎温泉) 관광객이
탄고아카마쓰2호를 이용, 아마노하시다테 방문이 쉬워져서 탄고 지역의 새로운 관광객 유치를 합니다”라고 밝혔다.
후쿠치야마~미야즈(福知山~宮津) 사이 미야후쿠선은 특급 하시다테 등 우등열차도 운행하는 노선이나,
후쿠치야마역, 미야즈역을 포함한 14개 역 중 교행설비를 갖춘 역이 5개밖에 없어서 보통열차의 운행시간이
늘어지는 문제가 있었다.
**실제 시각표를 보면 보통열차가 특급 통과를 기다리기 위해 한 역에서 10분을 기다리는 현상이 있습니다.
3월26일 시각표개정에서는 미야후쿠선 후쿠치야마 방면 보통열차 2편, 미야즈 방면 보통열차 1편을 쾌속으로 바꿔
운행간격을 거의 같게 하고 운행시간을 줄인다.
출처: 1월29일, MyNavi, 교토탄고철도 공지
'2016년_3월31일까지_이야기 > 시각표개정_변화' 카테고리의 다른 글
[N] [JR동일본] 특급 츠가루 3왕복으로 줄이고, 신칸센 억세스열차와 운행 횟수 조정 및 폐지 등 (0) | 2016.03.15 |
---|---|
[N] [운행의 변화] 에치젠철도와 후쿠이철도: 지방사철에서 드문 상호직통운행 실시(2016년3월27일부터) (0) | 2016.03.14 |
[N] [2011년3월11일은 끝나지 않았다] 동일본대지진 당시 특급 수퍼-히타치: 역에서 출발 못하고…… (0) | 2016.03.11 |
[N] [철도 트리비아-338] 6년만에 운행재개하는 메이쇼선: 이름에 감춰진 ‘건설계획’ (0) | 2016.03.06 |
[N] [2016년 시각표개정] 토큐전철: 직통열차 ‘F라이너’ 운행 등 (0) | 2016.03.04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