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운행구간 확대] JR동일본: 센세키토호쿠라인: 이시노마키선 오나가와역까지 연장(2016년 여름부터)
티스토리 내용 전달도 5일 남았네요. 앞으로 특징적 내용을 정리해서 여러분과 함께 합니다. 3월31일까지 JTINSIDE의 글을 계속 읽어주시는 모든 분께 미리 감사 인사 드립니다.
|
2월5일, JR동일본 센다이지사(仙台支社)는 센세키토호쿠라인(仙石東北ライン) 운행구간을 확대한다고 발표했다.
2016년 여름부터 일부 열차만 이시노마키선(石巻線) 오나가와역(女川駅)까지 연장한다.
센세키토호쿠라인은 센다이~이시노마키(仙台~石巻) 사이를 잇는 쾌속운행 계통이다.
센다이역부터 시오가마역(塩釜駅)까지는 도호쿠선을 달리며, 다카기마치역(高城町駅) 전부터 센세키선(仙石線)을 달린다.
동일본대지진 부흥의 하나로 도호쿠선과 센세키선을 잇는 연계노선을 정비, 2015년5월30일부터 운행을 시작했다.
지사 발표에 따르면, 오나가와역으로 연장운행도 지진 부흥의 하나라고 한다.
도호쿠선과 센세키선은 전철화 되어 있으나, 이시노마키선은 비전철화 구간인데, 센세키토호쿠라인에서
운행하는 HB-E210계는 하이브리드 차량이라 두 구간을 모두 주행할 수 있다.
운행시작일과 운행시각 등은 나중에 안내할 예정이다.
출처: 2월5일, Response, JR동일본 공지
'2016년_3월31일까지_이야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N] [신칸센의 향방] JR서일본 호쿠리쿠신칸센 연장: 독자 제안 ‘오바마. 교토루트’, 대심도 지하 경로 필요 (0) | 2016.03.27 |
---|---|
[N] [철도경영] 인구조사 결과로 본 수도권 대형사철의 걱정 - 소테츠가 직통운행에 사활을 거는 이유 (0) | 2016.03.27 |
[N] [이용편리성 향상] 하코다테시 전차, 버스의 IC카드시스템: 큐슈의 니모카로 결정(2017년3월부터) (0) | 2016.03.26 |
[N] [세대교체] JR도카이: JR여객 처음으로 국철시대 디젤차량 모두 은퇴, 바다 건너 ‘제2의 차생’ (0) | 2016.03.25 |
[N] [신칸센 개업의 명암] 신칸센 개업 전 홋카이도 철도에서 일어난 일들 (0) | 2016.03.2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