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각표개정, 운행재개] 키하11형300번대: 전구간 복구 메이쇼선에서 뛴다
티스토리 내용 전달도 8일 남았네요. 앞으로 특징적 내용을 정리해서 여러분과 함께 합니다. 3월31일까지 JTINSIDE의 글을 계속 읽어주시는 모든 분께 미리 감사 인사 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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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6년3월26일 시각표개정으로 태풍 피해를 입어 불통 중인 메이쇼선(名松線)
이에키~이세오키츠(家城~伊勢奥津) 사이가 6년6개월만에 운행을 재개한다.
운행재개 당일은 이세오키츠역에서 출발식을 한다.
메이쇼선은 현재 스테인리스 차체인 키하11형300번대가 활약하고 있다.
키하11형300번대는 1999년에 등장한 차량으로 6량을 만들었다.
기존 JR도카이 소요 키하11형0, 100번대, 도카이교통사업 보유 200번대는 일반강철 재질이지만,
300번대 차체는 스테인리스로 했고, 엔진출력도 기존 키하11형보다 높였다.
대차에 경량 볼스터리스 방식을 썼으며 차내에 휠체어 대응 화장실도 설치했다. 이전에는 키세이선(紀勢本線),
산구선(参宮線) 보통열차로 사용했으며 강철재질 차체 키하11형을 연결해서 운행한 적도 있다.
JR도카이는 다카야마선(高山本線), 타이타선(太多線)에 이어 키세이선, 산구선에도 신형차량 키하25형 투입으로
키하40계, 키하11형 교체를 진행하며, 키하11형300번대는 메이쇼선을 중심으로 사용하기로 했다.
또한 키하11형300번대를 도카이교통사업이 2량을 구입한다고 발표했다.
이 중 1량은 이미 죠호쿠선(城北線)에서 운행하고 있다.
메이쇼선 이에키~이세오키츠 사이는 3월26일에 이세오키츠 09시35분 출발 마츠사카(松阪)행부터 운행을 재개한다.
이 열차 출발에 맞춰 이세오키츠역에서 출발식을 개최, 기념 테이프커팅도 한다.
운행재개 후 이에키~이세오키츠 사이는 하루 하행 7편, 상행 8편 보통열차를 운행한다.
출처: 3월4일, MyNavi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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